라이프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무더위도 꽁꽁… 냉장고 바지 인기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전년대비 853% 매출 급증… 통기성·저렴 알뜰패션족에 각광

 

때이른 무더위에 저렴하고 시원한 일명 ''냉장고 바지''가 알뜰 패션족들 사이에서 인기몰이 중이다.

패션 전문 쇼핑몰 아이스타일 24에 따르면 5월 한 달간 ''냉장고 바지''의 매출이 전년 대비 853%까지 급증했다.

배기 팬츠 스타일인 냉장고 바지는 폴리에스터나 폴리우레탄을 주소재로 활용해 통기성이 좋고 널찍한 통이 특징으로, 남녀노소 모두 편하게 입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기존에 실내복으로만 애용됐던 것과 달리, 최근에는 기능성에 디자인과 트렌드가 접목되어 외출복으로도 각광받고 있다.

옥션에서도 최근 한달 간 배기팬츠의 판매량이 전년 대비 45%이상 증가하며 옥션 의류카테고리 베스트 상품에 진입했다.

판매량도 전월과 비교해 135% 이상 큰 폭으로 늘었으며 디자인도 7부, 9부 디자인으로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다.

체형을 보완할 수 있는데다, 가격대도 최소 1만 원대부터 구입할 수 있어 실용적이면서도 저렴해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옥션 송하영 의류팀장은 "냉장고 바지라 불리는 배기팬츠는 통이 넓어 통기성이 뛰어나고 시원해 날씨가 더워질수록 인기다"며 "여기에 구김이 잘 가지 않아 실용적이고, 몸매까지 커버할 수 있다는 점에서 여성 고객이 특히 많이 찾는다"고 말했다.

G마켓 역시 배기·하렘팬츠의 5월 판매량이 전월 대비 257%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아이스타일24 이종수 패션 MD는 "예년보다 폭염이 일찍 찾아오면서, 기능성 여름 패션 아이템으로 전기세 부담을 줄이려는 알뜰 구매자들이 많이 늘었다"며 "올 여름에는 기능뿐만 아니라 디자인도 세련된 제품들이 많아 제품 판매 증가 추세는 당분간 지속 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