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경남농협, 쌀 판매확대를 위한 ''마케팅 투어'' 나선다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1

 

경남농협이 경남 쌀 홍보와 시장 개척을 통한 쌀 판매 확대를 위해 ''마케팅 투어''에 나선다.

경남농협은 27일 지역본부 대의원회의실에서 경남과 부산, 울산지역의 미곡종합처리장(RPC) 운영 지역농협 조합장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이같이 다짐했다.

이번 총회에서는 경남ㆍ부산ㆍ울산지역 RPC운영조합장 18명과 전억수 경남농협 본부장, 경상남도 친환경농업과 사무관 등 관계자 30여명이 참여해 2012년 RPC 사업 결산보고와 함께, 2013년 사업계획과 수지예산안에 대한 심의가 있었다.

특히, 2013년 사업계획에는 경남쌀의 판매확대를 위한 대도시와 신시장을 대상으로 ''마케팅 투어''를 전개하기로 했다.

또, 고품질 쌀 생산 유통활성화사업과 경남 쌀의 우수성 홍보를 위한 각종 행사를 적극적으로 추진함과 동시에 다양한 소비촉진활동을 펼쳐 나갈 계획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경상남도 친환경농업과의 2013년도 경남도 양정시책과 2013년도 고품질 쌀 안정생산 대책에 대한 설명회도 함께 열렸다.

한편, 최판진 협의회장은 "매년 1인당 쌀 소비량이 줄어 들고 있고, 2014년에는 쌀관세화 유예기간이 종료되면 국내 쌀 시장이 매우 불투명하다" 며, "수입쌀과 경쟁하면서 국내 쌀 산업을 지키기 위해서는 농협RPC가 중심이 되어 소비자가 원하는 맞춤형 쌀 생산에 적극 노력 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