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이대목동병원 ''미얀마 의료봉사 사진전''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d

 

이대목동병원이 ''성형외과 미얀마 의료봉사 사진전''을 22일까지 병원 2층 로비에서 연다.

전시 작품들은 지난 2월 6~10일 김양우 성형외과 교수와 국내 유일의 외과수술 비영리 단체인 GIC(Global Imaging Care) 회원들로 구성된 미얀마 의료봉사단이 미얀마의 양곤 KBC병원에서 펼친 의료봉사 활동 모습을 담고 있다.

이번 의료 봉사를 주도한 김양우 교수는 "속칭 언청이라고 하는 현지의 구순구개열 환자들은 물을 마시기도 어려울 정도로 힘든 삶을 이어가면서 심지어 자살에 이르기도 한다"면서 "사진전을 통해 우리의 나눔 활동이 현지 주민들의 삶을 어떻게 변화시킬 수 있는지를 보여주어, 많은 사람들이 나눔으로 희망을 전하는 일에 함께 동참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중앙대병원 ''견관절 예방·치료법'' 강좌

중앙대학교병원이 26일 오후 2시부터 병원 중앙관 4층 동교홀에서 어깨관절 질환 시민강좌를 연다.

대한견·주관절학회 주관 제3회 ''어깨관절의 날''을 맞아 열리는 강좌로, 이 병원 정형외과 김재윤 교수가 강사로 나서 최근 급증하고 있는 다양한 어깨관절 질환에 대한 예방법과 치료법 등을 알기 쉽게 설명한다.

(02)6299-2219

◈삼성병원 ''건강검진 제대로 알기'' 교실

삼성서울병원이 20일 오후 2~4시 본관 지하 1층 대강당에서 ''건강검진 제대로 알기''를 주제로 건강교실을 개최한다.

이 병원 건강의학센터 김지은·고장현 교수가 연사로 나서 건강검진과 만성질환 예방을 위한 생활습관 등에 대해 설명한다.

(02)3410-3040

◈고대안암병원 ''유방암 우울증 극복'' 강좌

고대안암병원이 20일 오후 2시 병원 8층 중회의실에서 유방암환자 등을 대상으로 ''우울한 기분 어떻게 극복할까''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유방암 환자를 위한 ABC UP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열리며, 이 병원 정신건강의학과 원은수 교수가 연사로 나선다.

(02)920-6569

◈광동제약, 저소득층 의료지원비 3억 기부

광동제약(대표이사 회장 최수부)이 서울시 저소득층의 의료지원을 위해 총 3억 원의 현금 및 의약품을 기부한다.

광동제약은 18일 오전 서울시청사에서 서울특별시 및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측과 헬스키퍼 업무제휴 협약 및 전달식을 가졌다.

광동제약 최성원 사장은 "의료사각지대에 놓인 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 모두가 함께 돌보는 분위기가 확산되기를 바란다"고 의미를 설명했다.

광동제약이 기부한 1억 원의 현금과 2억 원 상당의 의약품은 서울시내에 자리한 9개 무료진료소를 통해 저소득 지원 대상자들에게 제공될 예정이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