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주사고로 하반신 마비' 유연수 선수 "가해자 사과 없어"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항소심 2차 공판…유 선수 "진정 어린 사과 원해"

지난해 11월 유연수 선수 은퇴식 모습. 제주유나이티드 제공지난해 11월 유연수 선수 은퇴식 모습. 제주유나이티드 제공
만취운전 사고로 하반신이 마비돼 정든 그라운드를 떠난 제주유나이티드 골키퍼 유연수 선수. 그동안 진정 어린 사과를 받지 못한 유 선수는 항소심에서 가해자에게 재차 사과 기회를 줬다.
 
18일 제주지방법원 제1형사부(재판장 오창훈 부장판사)는 특정범죄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위험운전치상) 등의 혐의로 원심에서 징역 4년을 받은 조모(35)씨 사건 2차 공판을 열었다.
 
이날 유 선수는 제주지방법원 302호 법정을 찾아 재판을 지켜보고 발언도 했다. 
 
유 선수는 "언론 등을 통해 가해자의 진정성 있는 사과를 원한다고 계속해서 얘기했는데 아직도 사과를 받지 못했다. 그동안 '형사 공탁했다' '합의하겠다' 등의 연락만 있었다"고 설명했다. 
 
"재활치료를 받고 있는데 거의 평생 해야 할 것 같다. 제가 사과를 원해도 받지 못한 것이 음주운전에 대한 처벌이 약하기 때문이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들었다"며 엄한 처벌을 요구했다.
 
이에 조씨 측 변호인은 "피고인 가족이 집을 처분하는 등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유연수 선수 은퇴식 모습. 제주유나이티드 제공유연수 선수 은퇴식 모습. 제주유나이티드 제공
조씨는 2022년 10월 18일 오전 5시 40분쯤 서귀포시 표선면 가시리사거리에서 면허취소 수치인 혈중알코올농도 0.117%의 만취 상태로 과속 운전을 하다 다른 차량을 들이받은 혐의다.
 
특히 조씨는 2016년 음주운전으로 처벌받았으나 다시 만취 상태로 운전대를 잡았다.
 
이 사고로 피해 차량은 전도됐다. 차에 타고 있던 제주유나이티드 골키퍼 유연수·김동준·임준섭 선수 등 5명이 모두 다쳤다. 특히 유 선수가 크게 다쳐 수술을 받았으나 하반신이 마비됐다.
 
결국 사고 1년여 만인 지난해 11월 유 선수는 25세의 젊은 나이에 은퇴를 결정했다.
 
조씨는 음주 교통사고 수사 와중에 또 다른 범죄를 저지르기도 했다. 조씨는 지난해 1월 15일 도내 모처에서 잠들어 있는 여성을 추행한 혐의다. 그는 만취해 아내로 착각했다고 주장했다.
 
지난달 14일 항소심 첫 공판에서 재판장은 피고인의 형사 공탁금을 두고 비판했다. "하반신이 마비된 25살 청년에게 820만 원 공탁했더라. 피해자를 약 올리고 조롱하느냐"고 질타했다. 
 
재판부는 합의 기회 등을 주기 위해 다음달 14일 재판을 한 차례 더 열기로 했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