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컷브이]미세먼지 농도 '1' 날씨 방송 제소한 국민의힘…도대체 왜?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날씨 소식을 전하며 서울의 미세먼지 농도를 파란색 숫자 '1'로 크게 표시한 것이 더불어민주당을 연상시킨다며 국민의힘이 MBC를 방송통신심의위원회에 28일 제소했습니다.

해당 영상은 전날 MBC 저녁 뉴스 후반부에 서울의 미세먼지 농도 수치를 전하는 과정에서 기상캐스터가 손가락으로 숫자 1을 만들며 "지금 제 옆에는 키보다 더 큰 1이 있다. 오늘 서울은 1이었다. 미세먼지 농도가 1까지 떨어졌다"고 알리던 중 화면에 나왔습니다.

박정하 국민의힘 수석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대뜸 기상캐스터만한 크기의 파란색 숫자 1이 등장하더니 연신 숫자 '1'을 외쳤다"며 "선거를 코앞에 두고 나타난 파란색 숫자 '1'은 누가 보더라도 무언가를 연상하기에 충분해 보인다"라고 지적했습니다.

국민의힘은 해당 보도가 선거 임박한 시점에 민주당의 상징생인 파란색과 민주당의 정당 기호 '1'을 부각해 선거방송 심의규정 제5조(공정성) 2항, 제12조(사실보도) 1항을 위반했다고 주장하며 방심위에 민원을 냈습니다.

무언가를 연상하기 충분해 보인다고 국민의힘이 방심위에 민원을 낸 해당 영상을 확인해 보시죠.

MBC 화면 캡처MBC 화면 캡처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