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대전시교육청-건양대학교, 고교학점제 시행 대비 업무협약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대전고교학점제 실현을 위한 지역사회 협력체제 구축 업무협약. 대전시교육청 제공대전고교학점제 실현을 위한 지역사회 협력체제 구축 업무협약. 대전시교육청 제공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6일 건양대학교와 고교학점제 전면 시행 대비해 지역사회 협력체제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대전고교학점제의 원활한 추진과 학생의 진로 학업설계 및 과목 선택권 지원을 위한 고교-대학 연계 원(ONE)클래스 학생 강좌 프로그램 개발 운영 홍보 등을 위해 마련됐다.

특히 지역 대학과 더불어 성장하는 학습생태계 조성 및 고교학점제에 대한 공감대를 확산시켰다는 면에서 그 의미가 크다.
 
업무협약에 따라 대전시교육청과 건양대는 대학 내 인적 물적 자원을 활용한 고교-대학 연계 학생 강좌를 개설해 학생들의 진로탐색을 돕고 다양한 강좌들에 대한 전문적이고 심화된 교육을 제공함으로써 학생 과목선택권을 보장하게 된다.

대전시교육청은 향후 협약 체결 대학과의 지속적인 협의를 통해 고교-대학 연계 학생 강좌 운영뿐만 아니라 지역연계 대전특화형 고교학점제 발전 방안에 대한 연구 수행, 공동교육과정 운영 시 대학 강사 활용, 진로·학업설계 관련 연수 프로그램 개발 등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설동호 대전시교육감은 "대전광역시교육청과 대학이 서로의 교육자원을 공유하고 협력함으로써 고교학점제 안착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학생들의 과목 선택권을 최대한 보장하고 학생성장중심 개별화 교육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