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도 북동쪽 해상서 선원 9명 탄 어선 전복…해경 수색 중(2보)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핵심요약

"사고 해역 구명벌 떠 있지만, 선원들 확인 안 돼"

20일 오후 2시 24분쯤 독도에서 북동쪽으로 168Km 가량 떨어진 해상에서 한국인과 외국인 등 선원 9명이 탑승한 선박이 전복돼 해양경찰이 수색을 벌이고 있다. 사진은 사고 선박과 구명벌. 동해지방해양경찰청 제공20일 오후 2시 24분쯤 독도에서 북동쪽으로 168Km 가량 떨어진 해상에서 한국인과 외국인 등 선원 9명이 탑승한 선박이 전복돼 해양경찰이 수색을 벌이고 있다. 사진은 사고 선박과 구명벌. 동해지방해양경찰청 제공독도에서 북동쪽으로 170Km가량 떨어진 해상에서 한국인과 외국인 등 선원 9명이 탑승한 선박이 전복돼 해양경찰이 수색을 벌이고 있다.

동해지방해양경찰청에 따르면 20일 오후 2시 24분쯤 독도 북동쪽 약 168㎞ 해상에서 후포선적 A호(72t급·승선원 9명)가 전복됐다는 신고를 일본 8관구로부터 접수했다고 밝혔다. 승선원은 모두 9명으로 한국인 3명을 비롯해 중국인 4명, 인도네시아인 2명 등으로 파악됐다.

현재 사고 현장에는 해군 항공기 1대, 일본 해상보안청 항공기 1대와 함정 1척이 선박이 수색작업을 벌이고 있지만 파도가 높게 일어 수색에 어려움을 겪는 것으로 알려졌다. 사고 해역에는 구명벌이 떠 있으나 선원은 보이지 않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동해해경은 5천톤급과 1500톤급 경비함정을 현장으로 급파했지만 밤 9시 이후에나 도착할 예정이다. 또한 해경 헬기 3대가 동해특수구조대 8명을 편승해 현장으로 이동하고 있으나 기상악화로 인해 이동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해경은 지자체와 소방, 해군 등 관계 기관에도 구조 협조를 요청했다.

한편 사고 선박은 홍게잡이 통발어선으로 지난 16일 오전 3시 11분 후포항에서 출항했으며 오는 23일 후포항으로 입항 예정이었다. 현재 동해전해상에는 풍랑주의보가 발효 중이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