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도전하세요" 진주시, 온라인 채용박람회 개최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53개 기업 참여, 120여 명 채용 예정

 

진주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극심한 취업난을 해소하기 위해 11월 23일부터 12월 3일까지 11일 간 온라인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채용박람회는 코로나19 감염확산 방지를 위해 전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된다. 참여기업에는 온라인 채용관 서비스와 비대면 화상면접이 무료로 제공되며, 희망하는 구직자에게는 이력서 작성방법 등 온라인 취업컨설팅이 제공된다.

구직자는 11월 23일부터 27일까지 5일간 전용 홈페이지에서 구인기업의 채용정보를 확인 후 희망하는 기업체에 지원하면 된다. 1차 서류 합격자는 휴대폰 어플을 통해 화상면접이 진행된다.

화상면접은 11월 30일부터 12월 3일까지 기업에서 제시한 질문지에 대한 답변 영상을 찍어 전송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기업체는 답변 영상을 확인하고 합격여부를 바로 결정하거나, 필요시에는 대면 면접을 추가로 실시하게 된다.

이번 행사에는 53개 기업이 참여해 120여 명의 채용인원을 모집한다. 참여기업 현황은 진주시 홈페이지 새소식난 또는 채용박람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진주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구인·구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민들에게 이번 온라인 채용박람회가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어 지역의 고용안정 도모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