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경제 위기…경남도 긴급 경제상황 점검회의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감염병 예방 방안·금융 지원 등 논의

(사진=경남도청 제공)

 

경상남도가 코로나19로 위축된 경제 상황을 점검하며 대책 마련에 나서고 있다.

도는 25일 경남연구원에서 코로나19 확산에 대응한 긴급 경제상황 점검회의를 열었다.

문승욱 경제부지사 주재로 열린 이날 회의에는 경남중기청, 창원고용노동지청, 경남테크노파크, 경남경영자총협회, 경남소상공인연합회, 한국은행 경남본부, NH농협은행, BNK경남은행, 한국수출입은행 경남지역본부, 중소기업중앙회 경남지역본부, 코트라 경남지원단 등 경제·금융관련 16개 기관장이 총출동했다.

회의에서는 지역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피해 현실화와 관광업계 경영 어려움 등에 대해 공유하고 지역경제 위축에 대응한 선제적인 금융지원 방안 등을 논의했다.

또, 도내 사업장의 코로나19 감염 예방과 확산 방지를 위한 정부의 사업장 대응 매뉴얼을 공유하고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협력 방안 등도 다뤘다.

문 부지사는 "지역경제 위축에 따른 대응 방안도 마련해 나가야 하므로 기업과 소상공인들의 어려움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해 지역경제 동향을 상시 파악하겠다"며 "장기적인 대책도 선제 대응이 필요한 만큼 금융지원 확대 등 지원 방안에 협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도는 지난달 31일부터 기업·소상공인 애로 통합신고센터를 설치하고 피해 현황을 관리하고 있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