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는 방송통신위원회와 함께 중소기업의 성장을 유도하고 방송광고 시장을 활성화하고자 ‘2020년 혁신형 중소기업 방송광고 활성화 지원’ 사업을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 사업은 우수한 기술력을 가지고 있으나 마케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의 방송광고 제작비를 지원하는 것으로 방송통신위원회와 코바코가 2015년부터 진행하고 있다.
올해는 TV광고 36개, 라디오광고 34개 등 70개 중소기업에 총 17억 2천만원의 광고제작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 대상 기업은 벤처, 이노비즈(기술혁신형), 메인비즈(경영혁신형), 그린비즈(우수녹색경영), 글로벌IP(지식재산) 스타기업, 지식재산경영인증기업, 사회적기업, 두뇌역량우수전문기업 등이다.
지원 대상으로 선정되면 TV광고는 제작비의 50% 범위에서 최대 4천 5백만원까지, 라디오광고는 제작비의 70% 범위에서 최대 300만원까지 지원한다.
방송광고 제작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광고교육과 원스톱 컨설팅도 받을 수 있다.
제작비 지원과 별도로 코바코가 시행하고 있는 방송광고 송출비 할인을 최대 70%까지 받을 수 있다.
방송광고 제작비 지원을 받고자 하는 혁신형 중소기업은 20일부터 2월 7일까지 코바코의 중소기업 지원사업 전용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