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계종에 육포보낸 황교안 결국 사과 "대단히 송구"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배송 과정 등 경위 파악해볼 것"
한국당, 설 선물로 조계종에 '육포' 보내…논란 일자 긴급회수
황 대표 비서실 "배송 착오 실수" 사과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20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20일 설 명절 선물로 불교계에 육포 배송 논란에 대해 "조계종에 심려를 끼쳐드린 점을 대단히 송구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황 대표는 이날 오전 최고위원회의 후 기자들과 만나 "배송 과정에 문제가 있었다고 하는데 경위를 철저하게 파악해보도록 하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앞서 한국당은 지난 17일 서울 견지동 대한불교조계종 총무원 등에 황 대표 이름으로 육포 선물을 보냈다. 조계종은 스님의 육식을 금하는 대승불교의 영향을 받은 종파로, 이같은 선물을 받고 내부에선 당혹을 금치 못한 것으로 알려졌다.

뒤늦게 정황을 파악한 한국당은 이날 급히 직원을 보내 해당 선물을 회수한 것으로 전해졌다.

당대표 비서실은 이날 별도 입장문을 통해 "종교계에 드리는 선물이기에 배송 과정까지 더 세심하게 살폈어야 했는데 큰 실수가 있었다"며 "(배송 당시) 그날 바로 사과의 말씀을 올렸으나 불교계 분들께서 느끼셨을 황망함에 비하면 턱없이 부족했다"며 고개를 숙였다.

그러면서 논란이 발생한 경위에 대해선 "당 대표의 이번 설 명절 선물은 육포로 결정했는데, 불교계 지도자 분들께 드리는 선물은 한과로 별도 결정했다"며 "그런데 비서실과 선물 배송 업체 측 간의 소통 과정에서 문제가 발생해 선물이 잘못 배송됐다"고 설명했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