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전 세계에서 K-POP 관련 트윗 61억 건 생성"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뉴스듣기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오늘의 핫뉴스

닫기
트위터 이용자가 가장 많이 언급한 계정은 '방탄소년단'…트윗 언급량 급증한 아티스트는 '블랙핑크'

(자료=트위터 제공)
네이버채널 구독
트위터는 지난해 전 세계에서 발생한 K-POP 관련 트윗이 61억 건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14일 밝혔다.


이는 2018년 53억 건과 비교해 약 15% 늘어난 것이다.

전 세계 트위터 이용자가 가장 많이 언급한 계정 1위는 '방탄소년단'이 3년 연속으로 이름을 올렸다. 그 뒤를 '엑소'와 '갓세븐', '몬스타엑스', '블랙핑크', '세븐틴' 등이 이었다.

(자료=트위터 제공)
2018년 대비 2019년에 트윗 언급량이 급증한 K-POP 아티스트는 K-POP 아이돌 그룹 최초로 미국 최대 음악 축제인 ‘2019 코첼라 페스티벌’ 무대에 올랐던 블랙핑크가 차지했다. 2위에는 팬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는 '트위터블루룸 라이브 Q&A'에서 총 2백만 명이 넘는 시청자 수로 역대 최고 조회 수를 기록하고 데뷔기간 동안 3천만 트윗량을 이끌어낸 '슈퍼엠'이 올랐다.

(자료=트위터 제공)
지난해 한 해 동안 K-POP 관련 트윗이 가장 많았던 상위 10개 국가 순위도 공개됐다. 1위에는 태국이 올랐으며 한국과 인도네시아가 순서대로 뒤를 이었다. 이 밖에도 미국과 필리핀, 브라질, 말레이시아, 일본, 멕시코, 아르헨티나 등 국가가 TOP10에 올랐다. 인도와 영국, 프랑스, 캐나다, 터키 등 국가는 20위권에 기록됐다.

추천기사

많이 본 뉴스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저작권자 ©CBSi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