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 '첩보 제보' 송병기 울산 부시장 소환조사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오전 압수수색과 함께 소환…'靑과 관계 없다' 주장

송병기 울산시 경제부시장이 지난 5일 울산시청 프레스센터에서 김기현 전 울산시장 측근 비리 제보와 관련한 입장을 밝히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청와대 '하명수사'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이 김기현 전 울산시장 측근의 비위를 제보한 인물로 지목된 송병기 울산시 경제부시장을 소환했다.

6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검 공공수사2부(김태은 부장검사)는 이날 오전 송 부시장을 참고인 신분으로 불러 조사중이다.

검찰 조사에서 송 부시장은 김 전 시장 측근 비리 제보 의혹과 관련해 청와대 측과 연관성을 부인한 것으로 전해졌다.

지난 4일 청와대 발표에 따르면 송 부시장은 지난해 6·13 지방선거를 앞두고 청와대 문모 전 청와대 행정관에게 김 전 시장 관련 비리를 제보했다. 이 제보는 백원우 당시 청와대 민정비서관에게 보고돼 경찰로 흘러갔다는 게 청와대 측 설명이다.

검찰은 송 부시장을 상대로 구체적인 제보 내용과 경위에 대해 캐물을 것으로 보인다.

이와 함께 송 부시장이 청와대 설명과 엇갈리게 해명한 부분에 대해도 조사할 것으로 관측된다.

앞서 송 부시장은 언론 인터뷰를 통해 "청와대에서 여러가지 동향을 요구했기 때문에 알려줬다"고 해명한 바 있다. 청와대 해명과 달리 청와대 측이 적극적으로 첩보를 수집했다고 읽히는 대목이다.

이와 함께 검찰은 이날 오전 울산시청 송 부시장 사무실에 검사와 수사관을 보내 압수수색하고 자료를 확보하고 있다. 이번 압수수색에는 송 부시장 자택도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