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형색색' 해운대 빛 축제서 다채로운 문화공연 눈길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7일 해운대 빛·문화축제 개막식 '팡파르'…LED 패션쇼 이벤트도 눈길
전국 캐럴 경연대회·산타클로스 출정식 '이색' 프로그램도 선보여

지난달 16일부터 열린 해운대 빛축제는 다음달 27일까지 73일 동안 해운대해수욕장과 구남로 해운대광장 일대를 화려한 조명으로 수놓고 있다. (사진=해운대구청 제공)

 

부산의 대표적인 겨울 축제로 자리잡은 '해운대 빛 축제'가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축제와 관련한 다양한 문화행사가 본격적으로 펼쳐진다.

해운대 빛·문화축제위는 7일 오후 6시 해운대 광장 일원에서 '해운대 빛· 문화축제 개막식'을 연다고 6일 밝혔다.

해운대 빛·문화축제는 해운대 빛 축제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전국 캐럴 경영대회', '산타클로스 100명 출정식', '유니세프와 함께하는 크리스마스 공연' 등 이색적인 문화행사를 올해 처음 선보인다.

지난달 16일부터 열린 해운대 빛축제는 다음달 27일까지 73일 동안 해운대해수욕장과 구남로 해운대광장 일대를 화려한 조명으로 수놓고 있다. (사진=부산 해운대구청 제공)

 

7일에 열리는 빛·문화축제 개막식에는 축제위를 비롯해 해운대기독교협의회, 수영로교회, 상인회장, 유니세프 등이 참가해 축제 열기를 북돋을 예정이다.

이날 개막식에는 캐럴송 전문 재즈공연팀인 '토다밴드'가 무대에 올라 축하공연을 펼친다. 또 모델들이 LED모자를 쓰고 런어웨이를 하는 프랭클린 패션쇼 이벤트가 마련돼 있다.

14~15일, 21일에는 올해 처음 해운대광장 특설무대에서 캐럴송 공연대회가 열린다. 유치/초등부와 중/고등부, 일반부로 나눠 각 세대별 12팀이 경합을 펼친다.

지난달 16일부터 열린 해운대 빛축제는 다음달 27일까지 73일 동안 해운대해수욕장과 구남로 해운대광장 일대를 화려한 조명으로 수놓고 있다. (사진=부산 해운대구청 제공)

 

특히 일반부 우승팀은 상금도 거머쥘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오는 21일에는 100명의 산타들이 출정식을 갖고, '산타데이'를 비롯해 한해의 소망을 엽서에 적어 매달 수 있는 '소망트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여 시민들의 참여를 이끌어낸다는 계획이다.

한편, 지난달 16일부터 열린 해운대 빛축제는 다음달 27일까지 73일 동안 해운대해수욕장과 구남로 해운대광장 일대를 화려한 조명으로 수놓고 있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