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태우 전 대통령 아들 재헌씨 광주 다시 찾아 5·18 유가족에 '사죄'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지난 8월 5·18민주묘지 참배 이어 두 번째 사죄 방문

(사진=자료사진)

 

노태우 전 대통령의 아들 재헌(53) 씨가 또 다시 광주를 찾아 아버지를 대신해 5·18가족들에게 사죄의 뜻을 전했다.

6일 오월어머니집에 따르면 재헌 씨는 지난 5일 오후 2시쯤 광주 남구 오월어머니집을 찾아 5·18희생자 유가족들과 30분 동안 면담을 진행했다.

재헌 씨의 광주 방문은 지난 8월 국립 5·18민주묘지를 참배한 지 3개월여만이다.

이날 방문은 사전 연락을 하지 않은 방문이었던 관계로 오월어머니집에 머물고 있던 정현애 이사장 등 관계자 2명과의 면담으로 진행됐다.

재헌 씨는 "아버지를 대신해 찾아왔다"면서 "광주의 아픔이 치유되길 기원한다"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다.

앞서 재헌 씨는 지난 8월 23일 광주시 북구 운정동 묘지를 찾아 묘지관리소 관계자의 안내로 1시간 정도 오월 영령들을 참배했다.

재헌 씨는 방명록에 '삼가 옷깃을 여미며 5·18광주민주화운동 희생자분들의 영령의 명복을 빕니다. 진심으로 희생자와 유족분들께 사죄드리며 광주 5·18민주화운동의 정신을 가슴 깊이 새기겠습니다'라고 적었다.

신군부 측 인사가 5·18민주묘지를 찾아 사죄하고 '5·18 정신을 새기겠다'는 표현까지 쓴 것은 극히 이례적인 일이다.

특히 5·18의 가해자인 전두환·노태우 두 전직 대통령의 가족 가운데 광주를 찾아 오월 영령에게 사죄한 이는 재헌 씨가 처음이다.

재헌 씨는 국립 5·18민주묘지가 조성되기 전인 지난 1997년에는 5·18희생자들이 잠들어있던 망월동 옛 묘역도 들른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노 전 대통령은 오랜 투병 생활로 건강이 급속도로 나빠져 현재 자택에서 요양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