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日 아베, 이달 하순 방중때 한일 정상회담 조정 중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아베 신조(安倍晋三) 일본 총리가 취재진들의 질문에 답하는 모습.(사진=교도/연합뉴스 제공)

 

아베 신조 일본 총리는 이달 말 중국 방문 때 한중일 정상회담과 더불어 중국 및 한국과의 개별 정상회담을 조정하고 있다고 교도통신이 3일 보도했다.

아베 총리는 이날 정부·여당 연락회의에서 이달 15~17일 인도, 23~25일 중국을 방문한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한중일 정상회담은 중국 쓰촨성 청두에서 열릴 예정이다.

한중일 정상회담 때 문재인 대통령과 아베 총리와의 한일 정상회담이 성사되면 한일 군사정보보호협정(GSOMIA·지소미아) 종료 유예를 계기로 한 양국 관계 개선이 추진될지가 초점이라고 통신은 전했다.

앞서 강경화 외교부 장관과 모테기 도시미쓰 일본 외무상은 지난달 23일 주요 20개국(G20) 외교장관 회의가 열린 나고야에서 회담을 갖고 이달 하순 한중일 정상회담을 계기로 한일 정상회담을 추진하기로 사실상 합의했다.

한편, 아베 총리는 인도 방문 때는 나렌드라 모디 인도 총리와 만나 '자유롭고 열린 인도·태평양' 실현과 방위협력, 지역정세에 대해 협의할 생각이라고 덧붙였다.

0

0

전체 댓글 11

새로고침
  • NAVERbluerain2023-09-01 17:36:38신고

    추천5비추천1

    석열아 지금이 흉상 가지고 왈가왈부 할때냐? 경제는 악화일로고 생활고로 비관자살하고 수해는 아직 복구도 안됐는데 도대체 이 정신나간 윤도리와 국민의짐은 나라를 통째로 말아 쳐먹을 심산인거냐?..국민을 위한다고 아가리로 떠들지나 마라 이 위선자들아

  • NAVER나자린2023-09-01 17:18:26신고

    추천6비추천1

    이태리 뭇소리니가 한던 짓거리...자국의 독립영웅을 좌우 관게없이 존경했는데 뭇소리니가 좌파라고 동상 철거하고 국가를 전체주의로 몰고가서 결국 2차대전의 패전국....

  • NAVERGypsy2023-09-01 17:16:31신고

    추천12비추천3

    육사 안에 들어가보니 친일+종북 대표 인물 박정희가 타던 차도 육사박물관 한복판에 전시해 놓고, 박정희 흔적이 한두개가 아니더만 그런 흉물들이나 철거해라. 대한민국 근현대사를 있게 한 홍범도 장군 같은 분에게 가짜뉴스 선동질이라니 보수의 탈을 쓴 친일 매국자들아 후쿠시마 앞바다로 썩 다 물러가라!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