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 "日 분명히 사과했다…사과 없었다면 공식 항의했을 것"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日 외무성 간부 "사과한 적 없다" 보도에
靑 "요미우리 보도 사실 아니야…日 사과했다"
"사과한 적 없다면 공식루트로 항의해 왔을 것"

(일러스트=연합뉴스 제공)

 

일본이 한일간 합의 내용을 사실과 다르게 발표한 데 대해 우리 정부에게 항의를 받고 사과했다는 청와대의 발표를 부인하자, 청와대는 재차 분명한 사과가 있었다고 반박했다.

앞서 전날 정의용 국가안보실장은 한일군사정보보호협정(GSOMIA·지소미아) 종료 연기 결정과 관련한 합의 내용을 일본이 사실과 다르게 발표하자 항의했고, 사과를 받았다고 밝힌 바 있다.

그러나 이날 일본 요미우리 신문에 따르면, 일본 외무성의 한 간부는 "그런 사실이 없다"고 부인했다.

이에 대해 청와대 윤도한 국민소통수석은 25일 기자들에게 메시지를 보내 "다시 한 번 분명히 밝히지만 우리 측은 일본에 항의했고 일본 측은 사과했다"고 말했다.

윤 수석은 "어제 정의용 실장의 발언에 대해 일본 정부 누구도 우리 측에 '사실과 다르다거나 사과한 적이 없다'고 이야기하지 않고 있다"며 "일본 측이 사과한 적이 없다면 공식 루트를 통해 항의해 올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윤 수석은 "한국 언론은 다시 이러한 요미우리 신문의 기사를 인용해 보도하고 있다"며 "진실 게임은 일본과 한국의 언론이 만들어내고 있다"고 언급했다.

그러면서 "진실은 정해져 있다"며 "요미우리 신문의 보도가 있었다는 것은 사실이지만 '그런 사실이 없었다'는 요미우리 신문의 보도 내용은 사실이 아니다"라고 전했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