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기영 과기부 장관 "LGU+, CJ헬로 인수 심사 연내 완료 목표"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최기영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이 18일 서울 영등포구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인사하고 있다. (사진=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공)

 

최기영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이 18일 방송·통신 기업 간 M&A를 신속히 진행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최 장관은 이날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한 식당에서 취임 뒤 첫 기자간담회를 열어 "공정위가 LG유플러스와 CJ헬로, SK브로드밴드와 티브로드의 M&A에 대해 조건부 승인을 발표했는데, 우리 부도 가능한 한 빨리 심사를 마무리하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최 장관은 이어 "LG유플러스의 CJ헬로 인수 건은 가급적 연내에 마무리하는 걸 목표로 하고, SK브로드밴드와 티브로드 합병 건은 방통위의 사전동의 절차를 거쳐야 하므로 시간이 조금 더 걸릴 것으로 본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LG유플러스의 CJ헬로 인수 건은 가급적 연내에 마무리하는 걸 목표로 하고, SK브로드밴드와 티브로드 합병 건은 방통위의 사전동의 절차를 거쳐야 하므로 시간이 조금 더 걸릴 것으로 본다"고 전했다.

아울러 "방송의 공적 책임과 공정성, 공익성, 기간통신사업의 경쟁에 미치는 영향 등 관련 법령이 정하고 있는 심사기준에 따라 심사하되 폭넓은 의견수렴 과정에서 제기된 지역성, 상생협력, 이용자 편익, 공정경쟁, 알뜰폰, 방송통신 생태계 발전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할 것"이라고 원칙을 설명하며 "우리나라 방송통신 산업의 발전과 소비자의 편익 제고를 위해 가장 적합한 결과를 도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LG유플러스와 CJ헬로의 M&A 건에 대한 구체적인 일정에 대한 질문에 최 장관은 "필요한 자료가 덜 온 게 있어 아직 심사를 시작하지 못했다"면서 "요청 자료가 오면 방송·통신 쪽으로 자문을 받고 심사도 할 예정"이라고만 말했다.

해당 M&A 이후 알뜰폰 시장이 재편되며 알뜰폰 독립 사업자들의 입지가 줄어드는 게 아니냐는 우려에 대해서는 "5G나 새 LTE 요금제 등을 더 확대해 알뜰폰 시장을 활성화하도록 노력할 예정"이라면서 "공정위의 의견을 잘 듣고 우리 입장에서 잘 살펴볼 것"이라고 설명했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