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은, 낙하산 침투 훈련 지도…이틀만에 또 軍행보 보도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16일 '전투비행술경기대회-2019' 참관 보도 이후 이틀만
한미 국방당국, 17일 연합공중훈련 전격 연기 발표

항공 및 반항공군 저격병 구분대(대대급)들의 강하훈련을 지도한 뒤 기념사진을 촬영한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사진=조선중앙통신/연합뉴스)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저격병들의 낙하산 침투 훈련을 직접 지도하며 또다시 군 관련 행보에 나섰다.

북한 조선중앙통신은 18일 김정은 위원장이 "항공 및 반항공군 저격병 구분대(대대급)들의 강하훈련을 지도하시었다"고 보도했다.

통신은 "강하훈련은 저격병들이 생소한 지대에 고공침투하여, 전투조 단위별로 정확한 점목표에 투하하여 습격전투행동으로 이전(전환)할 수 있는 실전 능력을 정확히 갖추었는가를 판정하는 데 목적을 두고 경기형식으로 진행되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김정은 위원장이 "저격병들이 강하를 정말 잘한다고, 불의에 떨어진 전투명령을 받고 생소한 지대에서 여단장, 정치위원들이 직접 전투원들을 이끌고 능숙한 전투동작들을 펼치는 데 정말 볼 멋이 있다고, 용맹스럽고 미더운 진짜배기 싸움꾼들이라고 하시면서 대만족을 표시하시였다"고 덧붙였다.

이와 함께 전체 참가자들이 "당이 밝힌 훈련혁명 5대방침을 높이 받들어 흙먼지, 화약내서린 훈련장마다에서 훈련혁명의 불길을 더욱 세차게 일으켜, 실전능력을 갖춘 일당백의 만능 싸움꾼으로 튼튼히 준비함으로써 최강의 자주적존엄과 국력을 만방에 떨치며 승리적으로 전진하는 김정은 시대의 번영을 무적의 군사력으로 굳건히 담보해나갈 불타는 결의를 다지였다"고 통신은 보도했다.

김정은의 이번 군 행보는 지난 16일 조선중앙통신을 통해 보도된 항공 및 반항공군의 '전투비행술경기대회-2019' 참관 이후 이틀만에 또 한 번 공개된 것이다.

이른바 '연말 시한'이 약 40일 앞으로 다가오면서 미국을 압박하려는 행보로 풀이되는 상황에서, 이는 지난 17일 한미 국방당국이 '비질런트 에이스' 연합공중훈련의 전격 연기를 발표한 직후이기도 하기 때문에 앞으로의 경과가 주목된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