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고민 상담, 진짜 전문가들이 나섰다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대한민국 대표 심리 상담 전문가 3인방이 유튜브에서 고민 상담에 앞장선다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이하 '세바시')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성장문답'이 지난 12일 오후 새로운 상담 시리즈 '마음문답' 첫 영상을 공개했다. '마음문답'은 연예인 또는 유튜버들이 진행하는 각종 고민 상담 콘텐츠와 달리, 전문가의 시선에서 보다 깊이있는 정보와 유의미한 해결책을 제시한다. 이를 위해 이호선 숭실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학과 교수, '마음 치유 전문가' 박상미 더공감마음학교 대표, 양창순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가 시리즈의 상담자 역을 맡았다.

시청자들은 유튜브 본문 설명란의 링크를 클릭해 고민과 사연을 보낼 수 있다. '마음문답' 첫 주제는 '게임하는 남편'. 자신을 40대 중반 여성이라고 밝힌 사연자는 평일, 주말을 가리지 않고 FPS 게임에 빠진 남편 때문에 고민이라고 전했다. 게임 때문에 가족 간 대화도 줄고, 자녀들과도 잘 놀아주지 않는다는 남편. 사연자는 혹시 남편이 게임 중독은 아닐지, 맞다면 이를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지에 대해 질문했다.

이호선 숭실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학과 교수 (사진=성장문답 제공)

 

이호선 교수는 세계보건기구(WHO)에서 제시한 게임 중독의 기준을 예로 들며, 남편의 상태를 점검할 수 있는 객관적인 방안을 제시했다. 남편은 아내의 우려대로 정말 게임 중독일까? 또한 게임 중독과 관계없이 가정 내에서 부부 간의 게임 과몰입 문제는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까? 이에 대한 답변을 '성장문답' 유튜브 채널을 통해 들을 수 있다.

세바시 제작진의 소박한 질문에서 시작한 성장문답은 대중에게 직접 질문을 받고, 멘토를 찾아가 대답을 듣는 인터뷰 콘텐츠다. 300일 만에 300만 명이 찾은 인기에 힘입어 지난 2015년 「성장문답-내 삶을 성장시키는 질문과 대답」을 출간하기도 했다. 현재는 누적 조회수 2000만 회 돌파를 앞두고 있다.

세바시는 '이호선의 마음문답'을 시작으로 박상미 대표, 양창순 전문의의 콘텐츠도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세 전문가의 명쾌한 해답과 인사이트는 유튜브 채널에 '성장문답'을 검색하여 만날 수 있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