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패스트트랙 키 쥔 '사보임' 당사자 권은희 의원 檢 출석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권 의원, 패스트트랙 사·보임 당사자
패스트트랙 지정 당시 절차 진술할 듯

바른미래당 권은희 의원.(사진=연합뉴스)

 

바른미래당 권은희 의원이 국회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지정 과정에서 불거진 충돌 사태 수사와 관련한 조사를 받기 위해 검찰에 출석했다.

CBS 취재 결과 권 의원은 4일 오후 2시부터 서울남부지검에 출석해 참고인 조사를 받고 있다.

검찰은 권 의원을 상대로 사법개혁특별위원회(사개특위) 사·보임 절차와 관련한 진술을 들을 예정이다.

지난 4월 권 의원은 사개특위 위원으로 활동했지만, 패스트트랙 지정 관련 반대 의사를 밝혀 당 지도부에 의해 사임됐다. 당시 같은당 오신환 원내대표도 사개특위 위원 자리에서 사임됐었다.

후임으로 김관영 원내대표는 채이배, 임재훈 의원을 사개특위 위원으로 보임했다. 이에 자유한국당은 해당 과정에 문제가 있다면서 김 의원과 문희상 국회의장을 직권남용 혐의로 고발했다. 바른미래당 손학규 대표도 함께 고발됐다.

검찰은 앞서 지난달 22일 오 원내대표와 당시 사개특위 위원장인 이상민 의원(더불어민주당)을 참고인으로 불러 조사했다.

검찰.(사진=박종민 기자/자료사진)

 

한편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는 이날 오후 검찰에 '패스트트랙 충돌 사건'에 대한 변호인 의견서를 제출한다. 나 원내대표는 국정감사가 끝나는대로 검찰에 출석해 조사를 받을 예정이며, 현재 일정을 조율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검찰에 따르면 패스트트랙 충돌 사태와 관련해 수사 대상이 된 현직 국회의원은 모두 110명이다.

자유한국당이 60명으로 가장 많다. 더불어민주당이 39명, 바른미래당이 7명, 정의당이 3명, 무소속이 1명(문희상 국회의장)이다. 다른 당과 달리 자유한국당 의원들은 소환 요구에 불응하고 있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