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황교안 "지금 검찰 일잘하고 있다…檢 아닌 文정권 개혁해야"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2019-10-19 15:45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나경원 "공수처, 내 편에겐 '은폐청' 남의 편에겐 '공포청'"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와 나경원 원내대표가 지난 9일 오후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열린 '조국 장관 퇴진 촉구 집회' 에 참석해 태극기를 흔들고 있다.(사진=황진환기자)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는 19일 정부·여당이 추진하는 검찰개혁과 관련해 "개혁의 칼끝은 검찰이 아니라 문재인 정권을 향해야 한다"고 밝혔다.

황 대표는 이날 오후 서울 광화문 세종문화회관 앞에서 열린 '국민의 명령, 국정 대전환 촉구 국민보고대회'에 참석해 "지금 검찰은 일을 잘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에 대해 "검찰이 정권에 불리한 수사를 하면 수사를 중단시키고 사건을 갖고 오라고 할 수 있는 게 공수처법"이라며 "반대로 정권 마음에 안 들면 검찰과 경찰이 수사하지 않아도 공수처가 수사해 구속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또한 황 대표는 "지금 이 나라는 독재의 길을 가고 있다"며 "행정부와 사법부를 장악한 데 이어 입법부도 장악하기 위해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에 선거법 개정안을 올려놓아 민주주의 생존에 관한 문제가 됐다. 반드시 막아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문재인 정권의 폭정을 막기 위해 계속 싸워야 한다. 조국이 사퇴했다고 대통령이 사과했나. 재발 방지를 약속했나. 바뀐 게 있나"라고 반문한 뒤 "우리의 투쟁력을 약화하려는 이간계에 속으면 되겠나. 더 가열차게 싸워 반드시 끝장내야 한다"고 언급했다.

나경원 원내대표는 공수처에 대해 "자기편에게는 있는 죄도 꽁꽁 덮어버리는 '은폐청', 남의 편에게는 없는 죄도 만드는 '공포청'이 공수처"라며 "반드시 막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0

0

전체 댓글 25

새로고침
  • NAVER조선인안락사2023-08-09 00:26:18신고

    추천0비추천0

    천박하고 미개한 조센징 식민노예 천민노비 개돼지들 열폭하는거 보소 ㅋㅋㅋㅋ

  • NAVER검찰5굥화국2023-08-04 22:29:07신고

    추천2비추천1

    알아서 일본한테 빌빌 기어주는구나 대단하다~~

  • NAVER접비봉22023-08-04 19:28:59신고

    추천12비추천1

    박구연국무조정실1차장 한국말로 떠드는 일본관료? 그냥냅두나요? 누가 가서 계란/밀가루라도 입혀줘야지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