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진원, 제5회 게임문화포럼…의학·교육·문화계 순기능 조명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한국콘텐츠진흥원은 문화체육관광부 후원 ‘제5회 게임문화포럼’을 오는 18일 14시부터 서울 용산구 블루스퀘어 3층 카오스홀에서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포럼은 ‘게임 &(그리고)’을 테마로 의학·교육·문화산업 분야 관계자 200여 명이 자리한 가운데 ‘게임 & 의학’, ‘게임 & 교육’, ‘게임 & e스포츠’ 등을 주제로 게임의 순기능을 심도 있게 논의하고 저평가된 게임의 문화적 가치를 재조명하는 자리다.

기조 강연에는 서울아산병원 신경과 강동화 교수가 <게임 그리고(&)="" 의학="" :="" 게임,="" 치료제가="" 되다="">를 주제로 ‘디지털치료제’ 시대에서 보건의료 패러다임을 바꾸고 있는 게임이 치료제로써 가지는 효능과 역할에 대해 논한다.

주제 강연에서는 송화초등학교 최은주 교사가 <게임 그리고(&)="" 교육="" :="" 수업,="" 게이미피케이션에서="" 길을="" 찾다="">를 주제로 실제 수업에서 게임을 활용했던 경험을 나누며 학생들의 높은 참여와 몰입을 이끌어내는 게임의 순기능을 이야기한다. 이어 ▲한국외국어대학교 국제스포츠레저학과 박성희 교수가 <게임 그리고(&)="" e스포츠="" :="" 게임을="" 넘어="" 미래="" 스포츠로="">를 주제로 게임이 e스포츠라는 새로운 형태의 문화/산업으로 발전하고 있는 현상과 전망을 소개한다.

이와함게 전문 오케스트라의 특별공연으로 ‘바람의 나라’, ‘카트라이더’ 등 국산 게임음악을 편곡해 연주할 계획이다. 게임음악과 클래식을 접목하여 오락 도구인 게임의 이면의 예술성에 대해 재고하고, 배경음악, 그래픽, 스토리 등 종합 예술로서의 게임을 재조명하는 자리가 될 예정이다.

패널토의에서는 <게임을 만드는="" 사람들,="" 게임을="" 이용하는="" 사람들="">을 주제로 진행되며 한국문화관광연구원 이상규 연구원, 라이엇게임즈 진예원 e스포츠 PD, 굿모니터링 류태경 게임물전문지도사와 게임제작 및 연구, 이용 분야의 전문가로 구성된 패널단이 참여한다.

게임 생산자가 처한 노동환경과 가치관을 살펴보고 게임물 모니터링 및 이용자 측면에서 바람직한 게임문화 형성방안에 대해 토의할 예정이다. 세션 진행은 순천향대학교 문화콘텐츠학과 이정엽 교수가 맡아 심도 있는 대화를 이끌어 낼 예정이다.

콘진원 김영준 원장은 “게임문화포럼을 통해 일상문화로 자리 잡고 있는 게임의 순기능과 잠재력에 대해 많은 분들께서 깊이 공감하실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