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경원 "조국 파면이 민생의 시작…文 대통령 결단 시간"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조국 사태'로 헌정질서 모독 당하는 동안 민생 나락"
"교수‧대학생 反조국 시위, 이젠 문 대통령에 결단할 시간"
"정기국회, 조국 비리 진상규명 국감될 수 밖에 없어"

나경원 원내대표(사진=박종민 기자/자료사진)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는 20일 문재인 대통령을 향해 "조국 법무부 장관 파면이 민생 정치의 시작"이라며 조 장관 파면을 재차 촉구했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 참석해 "요새 여당은 툭하면 '민생'이라고 말하는데, 조 장관 문제를 덮고 민생을 시작하는 건 염치가 없는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한국당은 조 장관의 자진사퇴 및 파면을 요구하며 릴레이 삭발과 장외집회를 이어오고 있다. 아울러 지난 18일 바른미래당과 함께 조 장관 의혹 규명을 위한 국정조사 요구서를 제출했다.

나 원내대표는 "조국(사태)으로 헌정질서가 모독 당하는 사이에 민생은 나락으로 떨어지고 있다"며 "조국 지키기에 힘쓰는 현 정권이 반의 반 만큼이라도 민생에 쏟았다면 민생이 이 지경까지 오지 않았을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현 정권 들어 소득주도성장 정책으로 인해 소상공인들이 희생을 강요당하고 있다는 게 주지의 사실"이라며 "우리당에선 소상공인 기본권 관련 법안 통과에 앞장서고 업종별 최저임금 차등적용을 적극적으로 살펴보겠다"고 말했다.

최근 대학생 및 교수들이 조 장관 사퇴를 촉구하는 집회를 연 점을 언급하며 문 대통령을 압박하기도 했다.

나 원내대표는 "'조국 임명' 강행에 대한 민심의 폭발은 티핑포인트(변곡점)를 넘었다"며 "1987년 직선제 개헌 관련 시국선언을 한 교수가 1510명인데, 어제 시국선언에 참여한 교수는 3000여명, 변호사도 650명이 넘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서울대와 연세대, 고려대 학생들도 법치주의 능멸과 국민에 대한 선전포고에 맞서기로 했다"며 "이제는 문 대통령이 (조 장관 파면 여부를) 결단할 시간"이라고 촉구했다.

정기국회 일정에 대해선 "시간이 지날수록 조국을 둘러싼 권력형 비리가 커지고 있다"며 "전 상임위에서 조국 관련 비리가 쏟아져 나와 조국의 권력형 비리 진상규명 국정감사가 될 수밖에 없다"고 덧붙였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