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경원 "금명 간 '조국 의혹' 국조요구서 제출할 것"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한국당 중심으로 다른 야당과 국조요구서 제출 논의
해임건의·특검·국조 추진 의사 밝혔지만…현재로선 실현 가능성 낮아
황 대표 이어 릴레이 삭발투쟁으로 압박수위 높여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 (사진=윤창원 기자)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는 18일 "한국당을 중심으로 다른 야당과 논의를 거쳐 오늘 혹은 내일 중에 조국 장관 의혹 관련 국정조사요구서를 제출하겠다"고 말했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서울 종로구 효자동 소재 청와대 분수 앞에서 열린 최고위‧중진연석회의에 참석해 "일국의 법무부 장관이 검찰에 불려 다니고 수사 받는 꼴을 보이는 것은 국민에 대한 희롱"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한국당은 지난 9일 청와대가 조 장관 임명을 강행하자 즉각 해임건의안과 특검, 국정조사 등 의지를 드러냈다. 해임건의안 의결 정족수는 재적 과반인데, 이를 달성하기 위해선 한국당과 바른미래당 이외 추가 공조가 필요해 현재 대안정치연대 등을 설득 중이다.

국정조사요구서는 한국당 독자적으로 제출할 수 있지만, 국정조사 개최는 3당 교섭단체 합의 사안이라 여당인 민주당의 동의 없이는 현실적으로 열리기 어렵다는 관측이다.

나 원내대표는 "조 장관 의혹은 아카데미 영화제에 내놓아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절묘한 시나리오"라며 "검찰은 수사를 통해 진실을 끝까지 파헤쳐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아무리 덮고 숨기고 방해해도 결과는 바뀌지 않는다"며 "피의자인 조 장관은 그 자리에서 내려와야 한다"고 재차 자진 사퇴를 촉구했다.

한편, 한국당은 지난 16일 황교안 대표, 지난 17일 김문수 전 지사 등 삭발에 이어 이날도 심재철·이주영 의원이 릴레이 삭발 투쟁을 이어갈 예정이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