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인 79% "한일 관계 개선해야"…76% "지소미아 파기 이해 못해"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사진=연합뉴스)

 

일본인 10명 중 8명은 한일 관계를 개선해야 한다고 생각한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나왔다.

9일 민영방송 TBS 계열 매체 JNN이 7~8일 18세 이상 유권자 1천167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전화 여론조사 결과에 따르면, 응답자의 79%는 계속 악화하고 있는 한일 관계에 대해 "개선하는 쪽이 좋다"고 답했으며 "이대로 좋다"는 대답은 13%였다.

그러면서도 한국 정부가 한일군사정보보호협정(GSOMIA·지소미아) 종료를 결정한 것에 대해서는 76%가 '이해할 수 없다"고 답했고 "이해할 수 있다"는 응답은 9%에 그쳤다.

한국을 수출 간소화 혜택을 주는 백색국가(화이트 리스트)에서 제외한 일본 정부의 조치에 대해서는 59%가 "타당하다고 생각한다"고 말해, "타당하다고 생각하지 않는다"는 응답 24%보다 2배 이상 높았다. 17%는 답변을 보류했다.

응답자의 50%는 한일 정상회담을 "조기에 개최해야 한다"는 의견을 밝혔고 "그럴 필요는 없다"는 대답은 38%였다.

이번 조사에서 아베 내각의 지지율은 지난달 조사 때보다 3.1% 하락한 57%로 집계됐다. 지지하지 않는 응답자의 비율은 1.7% 상승한 38.7%였다.

다음 달 1일로 예정된 소비세율 인상(8→10%)에 대해서는 52%가 반대한다고 밝혀, 찬성 39%보다 13%p가 높았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