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성건물 전담팀' 편성 한 달…'마약‧성매매'의혹 규명은 '아직'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식품위생법위반 혐의로만 10명 입건…마약‧성매매 등 핵심 의혹 규명 안 돼
경찰 "업소 관련자 소환 및 압수물 분석…대성 조사 검토 단계 아직"

빅뱅 대성과 대성 소유 건물.(사진=연합뉴스)

 

빅뱅 멤버 대성의 건물에서 '마약 유통·성매매 알선' 등 각종 의혹이 불거지자 경찰이 "의혹 전반을 살펴보겠다"며 전담수사팀까지 편성했지만 한 달이 넘도록 뚜렷한 수사 성과를 내지 못하고 있다.

지난 7월 30일 서울 강남경찰서는 대성 소유의 강남구 논현동 빌딩의 각종 의혹에 대해 확인하겠다며 이른바 '대성건물 수사전담팀'을 꾸렸다.

건물 내 불법 유흥업소에서 성매매 알선‧마약 유통 및 투약이 이뤄진다는 증언 등 각종 의혹이 제기된 터라 수사팀 및 풍속계, 마약팀 등 각 기능을 갖춘 12명이 전담팀으로 편성되면서 의혹의 실체가 규명될지 관심을 끌었다.

민갑룡 경찰청장 또한 전담팀 편성 전날 기자간담회에서 "빅뱅 대성 관련 첩보들을 수집했고 여러 의혹이 제기돼 검토해봐야겠다"며 의지를 표명하기도 했다.

하지만 전담팀을 편성한지 한 달이 넘어섰지만 의혹의 핵심인 마약과 성매매 알선 등은 확인되지 않고 있다.

수사전담팀을 꾸린 지 5일 만에 대성 건물에 대해 압수수색으로 확보한 관련 서류들에서도 성매매 알선 또는 마약 관련 정황을 확인할 마땅한 물증은 확보하지 못한 것으로 전해졌다.

기존 불법업소 운영(식품위생법 위반) 혐의로 송치한 4명 외 추가로 10명을 같은 혐의로 입건한 것이 성과라면 성과다.

하지만 이마저도 비교적 사소한 혐의를 확인하는 데 그쳤다는 평가가 주를 이룬다.

여전히 "제기된 각종 의혹을 확인하고 있다"는 게 경찰의 공식입장이지만 이제 서서히 결과물을 보여야 한다는 주장도 일각에서 제기된다.

이에 대해 수사 관계자는 "업소 관련자들을 다 소환해서 조사하고 있고 압수물에 대해서는 여전히 분석 중"이라며 "(마약 유통이나 성매매 알선 등) 제기된 의혹에 대해선 계속해서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다.

대성의 입건 및 조사 여부에 대해서도 "아직 검토할 단계는 아니"라고 말했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