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상현 "영공침략 재발시 격추 명령 의지 러시아에 전해야"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외교 호구에 안보 호구 더해지면 국제적인 따돌림"

자유한국당 소속 윤상현 외교통일위원회 위원장(왼쪽)이 지난 24일 오전 국회에서 막심 볼코프 주한 러시아 대사대리를 만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국회 외교통일위원회 위원장인 윤상현 자유한국당 의원은 26일 "대한민국 영공 침략이 또다시 재발할 경우에는 격추 명령을 내릴 수도 있다는 강력한 의지를 러시아 측에 전해야 한다"고 말했다.

윤 위원장은 이날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중국과 러시아 군이 동해 상공에서 연합 폭격 훈련을 한 것은 철저히 계획된 대한민국에 대한 도발"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중국과 러시아는 독도 주변 해역을 한일 간 분쟁지역으로 치부하고 무시함으로써 한미일 안보협력체계를 깨뜨리겠다는 계산"이라며 "앞으로도 훈련을 핑계로 동해에서 계획적인 군사 도발을 이어가려 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어 "그러나 문재인 정부는 중국과 러시아의 잇따른 주권 침해에 꿀 먹은 벙어리 노릇이나 하고 있다"며 "러시아의 독도 영공 침범에 대해서도 기기 오작동 때문이라고 발표했다가 러시아로부터 사실이 아니라고 뒤통수를 맞고 있다"라고 비판했다.

이어 "이런 굴욕을 용납하고 방치하면 한국은 국제 왕따가 된다. 외교 호구에 안보 호구까지 더해지면 국제적인 따돌림을 면할 수 없을 것"이라며 "중대한 안보 위기에 걸맞은 문재인 정부의 결연한 행동을 요구한다"라고 강조했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