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부 차관 머리 속 '게임=질병'인식…해명해야"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김강립 보건복지부 차관 (사진=연합뉴스 제공)

 

보건복지부 김강립 신임 차관이 "WHO 권고는 '게임중독'을 질병으로 분류할 만한 필요성이 있다"고 발언한데 대해 게임업계가 "'게임은 질병'이라는 인식이 확고하게 자리 잡고 있다는 것"이라고 반발했다.

게임질병코드 도입 반대를 위한 공동대책위원회는 전날 김 차관 발언과 관련해 31일 "그동안 우려하고, 또 강력히 경고했던대로 게임 이용장애 질병코드 인식이 국내에 어떻게 받아들여질 지 확연히 드러냈다고 생각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공대위는 "WHO는 게임을 중독으로 지정한 것이 아니라 게임 이용자 중 문제가 되는 소수의 사람들을 위해 '게임이용장애'를 질병코드로 지정한 것"이라며 "그러나 이번 복지부 신임 차관의 인식과 발언은 게임 이용장애 질병코드를 게임중독과 동일한 단어로 인식하고 있다는 사실을 다시 확인해 준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게임 이용장애 질병코드를 주장하는 세력은 '게임은 질병이 아니'라고 했지만 실제 그들의 미리 속에는 '게임은 질병'이라는 인식이 확고하게 자리잡고 있는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2014년 2월 4대중독법 관련 국회 토론회에서 가톨릭대 모 교수가 '게임은 마약과 같으며, 마약보다 강한 중독이 게임에 있을 수 있다'며 패널들이 게임을 4대 중독 카테고리에 넣는 것에 반대하자 '차라리 마약을 빼겠다'고 대응했던 것과 동일한 인식 기반에 있음을 반증하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공대위는 특히 "WHO조차 사용하지 않았던 '게임중독'이라는 단어를 신임 차관이 주저 없이 사용했다는 것에 대해 경악한다"며 김 차관에게 해당 발언과 관련한 즉각적인 해명과 사과를 요구했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