朴 "허리에 불 데인 듯한 통증"…檢,구치소 현장조사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박근혜 전 대통령 '형집행정지 신청'
의사 출신 검사 등 2명 면담 및 의무기록 검토

박근혜 전 대통령. (사진=이한형 기자/자료사진)

 

검찰이 형 집행정지를 신청한 박근혜 전 대통령의 건강상태를 직접 확인하기 위해 서울구치소에서 현장조사를 진행했다.

22일 검찰에 따르면 서울중앙지검은 이날 오전 9시50분쯤부터 약 1시간 가량 박 전 대통령에 대한 임검(臨檢·현장조사)을 했다.

의사 출신을 포함한 검사 2명은 변호인이 동석한 상태에서 박 전 대통령과 면담을 진행하고 의무기록을 검토했다.

앞서 박 전 대통령 변호인 유영하 변호사는 지난 17일 중앙지검에 형 집행정지를 신청했다.

그는 "박 전 대통령은 허리 디스크 증세 등으로 수 차례 통증 완화 치료를 받아왔지만 전혀 호전되지 않았다"며 "불에 데인 것 같은 통증과 칼로 살을 베는 듯한 통증과 저림 증상으로 정상적인 수면을 하지 못하고 있다"고 신청 사유를 밝혔다.

형사소송법상에서는 형 집행을 정지할 수 있는 사유로 '형 집행으로 건강을 해치거나 생명보전할 수 없는 염려가 있을 때'다. 이에 따라 박 전 대통령 측이 주장하는 '허리디스크 통증과 이로 인한 수면장애'가 상당한 사유에 해당하는지가 쟁점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형 집행정지는 수감자의 사정을 고려해 형의 적용을 잠시 미루는 제도다. 집행이 정지된 기간은 수감기간에 포함해 계산하지 않는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