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교안 "이미선 임명 강행하면 끝까지 싸울 것"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이미선, 도덕성과 자격에 낙제점"…임명 강행 비판
"김경수 보석 석방, 친문무죄 반문유죄"

이미선 헌법재판소 재판관 후보자. (사진=윤창원 기자/자료사진)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18일 청와대의 이미선 헌법재판관 후보자 임명 강행 움직임에 대해 "문재인 대통령이 임명을 강행한다면, 원내외 모든 수단을 동원해 국민과 함께 끝까지 맞서 싸울 것"이라고 말했다.

황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우리당과 국민의 최후통첩을 문 대통령이 무겁게 받아들이고 올바른 판단 해주실 것을 강력하게 촉구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한국당은 지난 10일 인사청문회에서 35억원 상당 주식을 보유한 이 후보자 부부에 대해 내부거래 의혹을 제기한 바 있다. 청와대와 여당에서는 자체 검증 결과, 불법적 요소는 없었다고 판단해 임명을 강행하는 분위기다.

황 대표는 "이 후보자는 이미 도덕성과 자격에 있어서 낙제점을 받았다"며 "자신의 잘못에 대한 해명조차 남편에게 떠넘기는 무책임과 자질 부족을 드러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이미 금융당국과 검찰의 불공정 거래 의혹 조사도 시작됐다"며 "이제는 법원 내부에서조차 비판이 나오는데 오로지 청와대와 여당만 문제가 없다고 한다"고 강조했다.

이 후보자를 비롯된 최근 임명된 문재인 정부 2기 내각 장관들에 대한 검증 미흡을 사유로 조국 민정수석의 경질을 재차 강조하기도 했다.

황 대표는 "조 수석 한 사람을 구하기 위해서 명백한 결격사유까지도 덮고 가겠다고 하는 것인데, 문 대통령과 이 정권 사람들은 다른 나라에 살고 있냐"며 "잘못된 인사에 대해 국민들께 사과하고 조국 민정수석을 파면해야 한다"고 말했다.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 (사진=윤창원 기자)

 

그러면서 "법률도 국회도 여론도 모두 무시하고 헌법재판소마저 이념코드로 장악하려고 하느데, 이러고도 민주정부라 불릴 자격 있냐"고 반문했다.

전날 김경수 지사에 대한 법원의 보석 결정은 정권의 사법부 장악에 따른 결과라고 비판했다. 지난 17일 0시를 기점으로 미결수에서 기결수 신분으로 전환된 가운데 형 집행정지를 신청한 박근혜 전 대통령과 형평성이 맞지 않다는 점을 들기도 했다.

황 대표는 "김 지사 석방으로 '친문무죄 반문유죄'의 이 정권 사법방정식이 그대로 드러난 것"이라며 "증거인멸, 도주우려도 없는 지난 정권 사람들은 아무리 고령에 질병이 있어도 감옥에 가둬두면서 살아있는 권력에게는 이렇게 너그러울 수가 있냐"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만우절에 정부의 실정을 풍자하는 대자보를 붙였단 이유로 경찰이 CCTV와 납세기록을 뒤지고, 심지어 영장도 없이 젊은 대학생 집에 무단 침입했다"며 "우파 유튜버들까지 죄를 엮어 탄압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대자보 대학생과 우파 유튜버들 중 정권의 부당한 수사로 피해보는 분들이 있다면 제보도 받고 세심하게 조사를 해서 당 차원에서 필요한 조치를 취해주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