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 외무소식통 "다음주 북러 정상회담 실제로 준비"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블라디보스톡서 회담 가능성

(사진=연합뉴스)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다음 주 러시아 방문이 실제로 준비되고 있다고 러시아 외무부 소식통이 일간 이즈베스티야에 확인했다.

17일(현지시간) 이즈베스티야에 따르면, 러시아 외무부 소식통은 "8년 만에 열리는 러북 정상회담이 블라디보스토크에서 열릴 것으로 예상된다"면서 "푸틴 대통령이 중국 일대일로 정상포럼 참석에 앞서 블라디보스토크에서 김 위원장과 회담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하지만 "김정은 위원장은 즉흥적이기 때문에 일정 변경 등의 '깜짝쇼'가 있을 수도 있다"고 이 소식통은 관측했다.

신문은 북러 정상회담이 예상대로 성사되면 지난 2011년 김정일 국방위원장이 시베리아 부랴티야공화국 수도 울란우데를 방문해 드미트리 메드베데프 당시 대통령과 회담한 뒤 8년 만이라고 소개했다.

리아노보스티 통신도 이날 자체 소식통을 인용해 "연해주 블라디보스토크의 극동연방대학에서 일부 건물이 폐쇄되는 등 북러 정상회담 준비 징후가 포착됐다고 전했다.

통신은 "건물 내 모든 시설을 폐쇄할 것이다. 푸틴 대통령의 도착과 러북 회담이 준비되고 있다"는 대학 관계자의 말을 전했다.

또 스포츠 시설이 있는 이 대학 건물에는 "김정은 위원장 방문으로 17~24일까지 문을 닫는다"는 설명문이 나붙었다고 전했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