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웨이, MWC서 5G 폴더블폰 '화웨이 메이트 X' 공개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접으면 6.6인치 듀얼디스플레이, 펼치면 8인치 태블릿

 

화웨이가 25일(현지시각)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IT 전시회 'MWC 19'에서 5G 폴더블폰 '화웨이 메이트 X(HUAWEI Mate X)'를 공개했다.

화웨이 메이트 X는 ▲팔콘 윙 매커니컬 힌지(Falcon Wing Mechanical Hinge) ▲7nm 멀티-모드 모뎀 칩셋 발롱 5000(Balong 5000) ▲세계에서 가장 빠른 55W 화웨이 슈퍼차지(HUAWEI SuperCharge)를 지원하는 4500mAh의 대용량 배터리를 장착했다고 화웨이는 설명했다.

화웨이 메이트 X는 고강도 플렉시블 OLED 패널과 팔콘 윙 매커니컬 힌지(Falcon Wing Mechanical Hinge)를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진정한 풀뷰(FullView) 디스플레이를 구현하는 6.6인치 듀얼 디스플레이 패널을 장착했고, 펼치면 5.4mm 두께의 8인치 태블릿으로 모습을 바꾼다고 화웨이는 설명했다.

한층 확장된 스크린은 생산성 및 엔터테인먼트 모두에 최적화됐다는 것이 화웨이의 설명이다. 문서 편집에서부터 독서에 이르기까지 모든 작업은 대형 스크린 위에서 보다 쉬워졌는데, 예를들어 사용자는 자신의 포토 갤러리 이미지를 분할 화면 모드(split-screen mode)에서 이메일 창으로 드래그 할 수 있다.

 

이와함께 화웨이 메이트 X에는 최신 라이카(Leica) 카메라가 장착돼 최신 이미징 기능도 지원한다. 화웨이 메이트 X의 폴더블 디자인은 전후면 카메라를 모두 사용할 수 있고, 접혔을 때에도 양면에 뷰파인더를 적용해 프레임 내 피사체까지 촬영 가능하다.

아울러 화웨이 메이트 X에는 지문 인식 전원 버튼(Fingerprint Power Button)이 내장돼 있어 사용자가 한 번의 터치로 장치의 전원을 켜 기기를 안전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화웨이는 세계 최초의 7nm 5G 멀티-모드 모뎀 칩셋인 발롱 5000도 화웨이 메이트 X의 특장점으로 꼽앗다. Sub-6GHz(이론상)에서 4.6Gps의 전례 없는 5G 다운로드 속도를 자랑한다는 설명이다. 발롱 5000은 SA 및 NSA 아키텍처를 모두 지원하는 세계 최초의 칩셋으로, 사용자는 장치 업그레이드 없이도 끊김 없는 5G 연결을 즐길 수 있다고 화에이는 설명했다. 듀얼 SIM 기능은 4G 및 5G를 모두 지원한다.

대용량 배터리도 화웨이가 자랑하는 대목이다. 4500mAh 배터리가 장착됐고, 55W 화웨이 슈퍼차지는 30 분만에 배터리를 85%까지 충전할 수 있다.

화웨이 컨슈머 비즈니스 그룹 리처드 위(Richard Yu) CEO는 "화웨이 메이트 X의 혁신적인 폼팩터는 화웨이의 끊임없는 연구개발(R&D)의 결실이"이라며 "새로운 화웨이 메이트 X는 5G, 폴더블 스크린, AI 및 완전히 새로운 인터페이스 방식을 결합해 소비자들에게 전례 없는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며, 소비자들이 5G 스마트 라이프의 문을 여는 첫 번째 열쇠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