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논, 무게·가격 낮춘 풀프레임 미러리스 'EOS RP' 발표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가격과 무게 부담 확 줄인 풀프레임 미러리스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이 14일 두 번째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EOS RP'와 자사 풀프레임 미러리스 전용 렌즈군인 RF 렌즈 신제품 6종을 발표했다.

캐논은 신제품 EOS RP가 소비자들이 느끼는 풀프레임 카메라의 가격과 무게 부담을 줄여 여성 사용자 확대 등 풀프레임 카메라 대중화를 이끌 제품이 될 것으로 기대했다.

EOS RP는 바디 기준 약 440g 으로 풀프레임 카메라라는 것을 감안해도 매우 가볍다. 풀터치 회전형 LCD도 여성과 초보자에게 반가운 부분이다. 메뉴 설정부터 촬영까지 터치만으로도 조작이 가능한데다 셀프 촬영을 포함한 다양한 구도의 표현도 쉽다.

EOS RP는 국내에 정식 시판된 풀프레임 카메라 중 가장 낮은 가격인 160만원 대에 출시돼 풀프레임 카메라 구매를 고려하고 있는 이들의 부담감을 크게 낮췄다 EOS RP는 전용 렌즈군인 RF 렌즈뿐 아니라 캐논이 출시한 약 80여종 의 EF 및 EF-S 렌즈군을 모두 사용할 수 있다.

EOS RP에는 ‘EOS R’ 시스템 출시와 함께 새롭게 발표된 54㎜ 대구경 RF 마운트를 동일하게 채택했으며, 20㎜의 짧은 플랜지 초점거리 및 12핀 데이터 통신 시스템을 갖춰 컴팩트한 광학 설계 에 기반한 소형∙경량의 외관을 갖췄다.

약 2620만 화소의 35㎜ 풀프레임 CMOS 센서, 최신 영상 처리엔진 디직 8(DIGIC 8)로 고성능, 고화질의 이미지를 표현할 수 있다. ISO 상용 감도 최대 100-40000을 지원하며, 어두운 장소에서도 고감도 저노이즈의 이미지를 얻을 수 있다. 캐논 독자 규격의 라이브 뷰 촬영 기술인 듀얼 픽셀 CMOS AF 시스템이 채택되어 약 0.05초의 빠른 AF 속도를 구현한다.

 

이미지 센서 전면의 가로 약 88%, 세로 약 100%의 범위 내에서 빠르고 부드러운 AF를 실현하며, 최대 4,779 포지션(Position)에서 선택할 수 있는 AF 프레임으로 보다 넓은 AF 영역에서 정밀한 AF로 촬영을 이어갈 수 있다.

캐논은 2019년 내 출시될 새로운 RF 렌즈 6종도 개발 발표했다.

고성능 '줌 렌즈 삼총사'로 불리는 F2.8 고정 조리개 줌 렌즈 'RF 15-35㎜ F2.8 L IS USM’, 'RF 24-70㎜ F2.8 L IS USM', 'RF 70-200㎜ F2.8 L IS USM'가 연내 출시된다.

여기에 'RF 85㎜ F1.2 L USM'과 DS(Defocus smoothing) 기능을 갖춘 'RF 85㎜ F1.2 L USM DS' 등 2종의 단 초점 렌즈도 연내 출시 예정이다. 넓은 줌 범위를 지닌 'RF 24-240㎜ F4-6.3 IS USM'도 함께 발표됐다.

EOS RP는 오는 3월 1일 정식 출시될 예정이며, 제품 가격은 164만9000원이다. 이달 15일부터는 플래그십 스토어 압구정 캐논플렉스에서 신제품을 체험해볼 수 있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