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나온책] '인간의 타락과 진화' 외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 인간의 타락과 진화 / 윌리엄 T. 카바노프, 제임스 K.A.스미스 편집 / 이용중 옮김 / 새물결플러스 펴냄

창세기를 문자적으로 해석하는 학자들과 현대의 과학자들은 인류의 기원 과정과 시기에 대해 서로 다른 주장을 펼치며 서로 첨예하게 대립해왔다.

이 창세기에 대한 전통적인 성서해석과 현대과학 사이의 갈등 해소를 시도한 책 '인간의 타락과 진화'가 출간됐다.

저자는 전통적인 성서해석을 바탕으로 인류의 기원에 관해 과학적 탐구가 제기하는 신학적 도전과 함의가 무엇인지 살피고 있어, 그리스도인들이 보다 폭 넓은 사유를 경험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 은혜에서 미끄러질 때 / 김남준 지음 / 생명의말씀사 펴냄

은혜가 사라져 마음이 허기질 때 어떻게 합니까?

이러한 질문들을 가지고 은혜의 자리로 나아가지 못하는 그리스도인들의 고민과 방황에 대해 답하는 책이 나왔다.

열린교회 김남준 목사가 저술한 책 '은혜에서 미끄러질 때'는 그리스도인 안에 잔존하는 죄의 문제와 은혜의 교리를 다루며, 구원받았음에도 왜 자유할 수 없는지에 대해 본질적이고 구체적인 해답을 제시한다.

저자는 독자들이 생각해볼 100가지 신앙적 질문을 제시해 그에 대한 해답을 찾는 동안 하나님의 은혜를 깨달을 수 있도록 안내한다.

 


◇ 분별 / 로즈 메리 도허티 지음 / 한국샬렘영성훈련원 옮김 / 타임북스 펴냄

수많은 선택지 앞에서 고뇌하는 그리스도인들이 영적인 분별을 통해 지혜로운 선택을 할 수 있도록 안내하는 책이다.

오랜 기간 초교파 영성 훈련 기관인 샬렘영성훈련원에서 영적 동반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진행했던 저자 로즈 메리 도허티 수녀가 그리스도교 전통의 다양한 분별 훈련들을 소개한다.

 


◇ 예수 그는 누구인가? / 제임스 D.G. 던 지음 / 양지우 옮김 / 비아 펴냄

유명 신약학자인 더럼대학교 제임스 던 명예교수가 예수의 생애와 그가 남긴 의미를 탐색한 책을 출간했다.

책은 예수 그리스도의 생애와 활동에 대한 여러 논쟁들의 시작점에 있는 '예수는 누구인가?' 라는 질문에 대한 답을 찾아간다.

사복음서 본문에서 역사적 인물로서의 예수를 증언하는 글들을 검토하며, 예수 그리스도의 역사성과 그리스도교와의 연속성 등을 살핀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