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B하나은행, '3·1운동·임정수립 100주년' 대국민 캠페인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뉴스듣기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오늘의 핫뉴스

닫기
독립유공자 후손 생계·교육 지원사업 등 4억원 후원
3·1운동·임시정부수립 100주년 기념통장 한정판 배포
독립운동 유적지투어 기회 제공 등 3100명에 경품

네이버채널 구독
KEB하나은행은 3·1운동 및 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을 기념해 '가슴 벅찬 그 이름 대한민국'을 슬로건으로 대국민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함영주 은행장은 "독립운동의 현장에서 숭고한 희생으로 대한민국을 지켜낸 애국선열들의 고귀한 정신을 기리고 그 후손들에 대한 관심이 전 국민적으로 확산되기를 기대한다"며 "이를 통해 모든 국민이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자긍심을 갖고 새로운 100년을 준비하는 기회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국민 캠페인은 △숭고한 희생에 감사 합니다 △그들을 기억 하겠습니다 △나는 자랑스러운 대한의 국민입니다 등 세 가지 주제로 이날부터 4월11일까지 두 달 간 진행된다.


'숭고한 희생에 감사 합니다' 캠페인은 나라를 위해 목숨 바친 순국선열의 숭고한 독립정신과 희생정신을 기리기 위해 '고객 참여'를 기반으로 4억원을 기부하는 내용이다. 캠페인 기간 하나은행의 예·적금 및 모바일앱 1Q Bank에 신규 가입하면 가입좌수 당 1000원씩, 대국민 캠페인 SNS 게시물에 '좋아요' 클릭을 하면 클릭 당 500원씩 적립된다.

이를 통해 마련한 4억원을 독립유공자 후손의 생계 및 교육지원, 독립유적지 탐방 및 생존 애국지사 찾기 사업 지원 등을 위해 기부함으로써 많은 분들이 좋은 취지의 기부 활동에 동참할 수 있는 기회의 폭을 확대했다고 하나은행은 밝혔다.

'그들을 기억 하겠습니다'는 3·1운동·임정수립 100주년 기념통장을 특별 제작해 배포하는 캠페인이다. '3·1운동·대한민국 임시정부수립 100주년 기념통장'은 캠페인 기간 하나은행 전 영업점에서 상품 가입 손님에게 교부된다. 영업점 직원들은 100주년 공식 엠블럼 스티커를 부착한 명찰을 패용해 국민적 관심을 유도할 예정이다.

하나은행 공식 SNS 계정에서는 3·1운동 및 임시정부 수립 참여 독립운동가를 기억하고 감사하는 마음을 전하는 대국민 감사 댓글 행사도 진행한다. 댓글 행사에 참여한 고객 중 31명을 추첨해 모바일상품권을 증정한다.

'나는 자랑스러운 대한의 국민입니다' 캠페인은 캠페인 기간 예·적금 및 모바일앱 1Q Bank 신규 가입고객 총 3100명을 추첨해 경품을 제공하는 행사다. 이 중 10명에게는 대한민국 임시정부 현장 및 독립운동 유적지를 방문할 수 있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한다.

이밖에 하나은행은 홍보모델인 래퍼 김하온이 독립운동의 역사적인 현장에서 촬영한 동영상을 제작 배포한다. 동영상 조회자 중 5000명을 추첨해 한정판으로 제작된 김하온 이모티콘을 제공한다. 3·1절에 맞춰 총 1조원 한도의 정기예금 특판도 실시할 예정이다.

추천기사

많이 본 뉴스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저작권자 ©CBSi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