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섭,"광주는 발상의 전환으로 SOC대신 AI 선택했다"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예타면제사업 후속조치 만전 기해달라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예비타당성 면제사업 후속조치에 만전을 기해줄 것과 국립 트라우마센터 본원의 광주 유치에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용섭 시장은 29일 주재한 간부회의에서 "다른 광역자치단체들은 모두 기존 방식대로 예산규모가 큰 철도, 도로, 항만 등 SOC 건설사업을 신청했지만, 우리는 발상을 전환해서 전국에서 유일하게 4차 산업혁명 시대 성장동력과 일자리 창출의 보고가 될 인공지능 R&D사업을 신청했다"고 배경을 설명했다.

이 시장은 이어 "인공지능 기반 R&D 사업은 SOC 건설 사업과 비교할 때 예산규모는 적지만, 훨씬 많은 일자리가 지속적으로 창출되고 산업유발 효과도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크다"며 "이번 인공지능 기반 R&D 사업으로 2029년 기준 창업 1000개, 고용효과 2만7500명, 인공지능 전문인력 육성 5150명 등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성장동력 확보 효과가 있다"고 말했다.

이 시장은 "전략산업국을 비롯한 관련실.국에서는 예타면제 사업의 후속조치에 만전을 기해 지역발전 전략을 SOC 중심에서 벗어나 미래혁신 성장산업으로 방향 전환하는 계기로 삼아달라"고 당부했다.

이 시장은 또, "행정안전부의 '타당성 조사 용역 보고'에 의하면 국립 트라우마센터 본원 설립 최적합지로 광주가 최고점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며 "국립 트라우마센터 본원이 광주에 건립될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해 주기 바란다"고 주문했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