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성' 품은 세븐틴 "올겨울, 따뜻한 위로 전할래요"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다녀가요] 그룹 세븐틴 미니 6집 쇼케이스

(사진=연합뉴스)

 

'청량돌' '자체제작돌'로 불리는 보이그룹 세븐틴이 겨울을 맞아 따뜻한 감성을 품은 앨범으로 돌아왔다.

세븐틴은 21일 오후 4시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미니 6집 '유 메이드 마이 던'(YOU MADE MY DAWN) 발매 기념 언론 쇼케이스를 진행했다.

세븐틴이 신보를 내는 것은 지난해 7월 미니 5집 '유 메이크 마이 데이'(You make my day)를 선보인 이후 6개월여 만이다.

(사진=연합뉴스)

 

이날 세븐틴은 새 앨범명 '유 메이드 마이 던'에 대해 "'어둠속에 있던 나에게 새벽을 만들어준 너'라는 뜻을 담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전작 미니 5집과 연결점이 있는 앨범"이라고 했다.

타이틀곡 '홈'은 좋아하는 상대를 아끼는 마음을 애틋한 감성으로 표현한 얼반 퓨처 알앤비 장르의 곡이다. 멤버 우지는 작곡과 작사, 승관은 작곡에 참여했다.

우지는 "'좋아하는 분에게 편안함을 느끼게 해주고 싶다'는 메시지를 담은 따뜻한 분위기의 곡이다. 요즘 같은 추운 날씨에 잘 어울리는 곡이니 많이 들어주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사진=연합뉴스)

 

앨범에는 타이틀곡 '홈'을 비롯해 '굿 투 미'(Good to Me), '숨이 차', '포옹', '칠리', '쉿'(Shhh) 등 총 6곡이 담겼다.

수록곡 중 '포옹', '칠리', '쉿'은 각각 보컬, 힙합, 퍼포먼스 유닛곡이며, 이번에도 멤버들이 직접 앨범 수록곡의 작사, 작곡에 고루 참여했다.

민규는 "멤버들 모두 최선을 다해 최고의 가사와 멜로디를 탄생시키기 위해 노력했다"고 강조했다.

디노는 "앨범을 대표하는 키워드는 '성숙', '따뜻함', '위로'"라며 "사활을 건 앨범이다. 처음부터 끝까지 디테일하고 세심하게 신경을 기울였다"고 말을 보탰다.

(사진=연합뉴스)

 

2015년 5월 데뷔해 햇수로 활동 5년차가 된 이들은 그간 '아주 나이스', '울고 싶지 않아', '박수', '고맙다' 등의 곡으로 활동하며 꾸준히 성장해왔다.

우지는 "데뷔 초반에는 힘든 점도 많았고, 팬들의 기대에 부응해야한다는 부담감도 컸다"면서 "이제는 멤버들과 호흡도 잘 맞고 '캐럿'(팬클럽명)분들이 좋아해주실 생각을 하면 설레고 좋다"고 했다.

그러면서 "위로가 되는 곡들이 담긴 앨범, 겨울에 듣기 좋은 따뜻한 곡들이 담긴 앨범을 만들고 싶었다"며 "많은 분들이 타이틀곡 '홈'을 듣고 그저 그런 아이돌 노래가 아닌 마음에 와닿는 곡이라는 반응을 보여주셨으면 한다"고 소망했다.

세븐틴은 이날 오후 6시 미니 6집 전곡 음원을 공개하고 활동에 나선다.

컴백 전 진행한 라이브 방송에서 '대상'이 목표라고 밝혔던 호시는 쇼케이스 말미 "누군가에게는 무모해보일 수 있지만, 그 목표를 가지고 나아간다면 이룰 수 있을 것"이라는 당찬 포부를 밝혔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