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문희상 "혼밥하슈~?" 깜짝질문에 文대통령 "허허허"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전현직 국회의장과 오찬 회동서 허심탄회 대화
"야당 쪽도 만나야 국민에게 안도감 줄 수 있다" 조언
문 대통령 긍정적으로 받아들여...성사될지 주목

문재인 대통령이 27일 오후 청와대에서 문희상 국회의장(오른쪽)을 비롯한 전직 국회의장, 여권 원로 의원들과 오찬을 하고 있다. (사진=청와대)

 

"혼밥하슈~?"

문희상 국회의장이 지난 27일 청와대 오찬에서 문재인 대통령에게 식사 도중에 던진 깜짝 질문이다.

이에 문재인 대통령은 평소처럼 "허허허"하며 유쾌하게 웃었다고 한다.

복수의 여권 관계자의 말을 종합해보면, 문 의장은 문 대통령과 허심탄회한 대화를 주고 받았고, 때론 뼈있는 직언도 아끼지 않았다고 한다.

"혼밥하슈"는 그 중 대표적인 부분이다. 문 의장은 "실제 그렇지 않더라도 국민들에게 혼자 밥먹는 것처럼 비춰져선 안된다"다는 취지로 이 얘길 꺼냈다.

사실 여부와 상관없이 그런 인식이 국민들에게 퍼져있으며, 그게 진실로 굳어질수 있다는 우려에서다.

문 의장은 아울러 "야당을 포함해 각계각층과 함께 같이 식사를 하는 모습을 보여달라"고 주문했다고 한다.

문 의장은 "대통령이 야당 대표를 못 만날 이유가 없다. 각계각층과 만나는 모습을 보이는 것만으로 국민에게 안심을 줄 수 있다. 두루 식사를 해야 한다"는 취지로 말한 것으로 전해진다.

야당 인사 등 정파적으로 반대편에 있는 사람이라도 같이 만나 식사를 하고, 스킨쉽을 늘리는 모습만으로도 효과가 있다는 조언을 한 것이다.

문 대통령은 혼밥 질문에 "허허허"하고 웃으며, 야당 인사와도 더 잦은 만남이 필요하다는 문 의장의 제안에 동감을 표했다.

이에 문 대통령이 야당 원로 정치인 등을 만나 현안과 관련해 경청하는 자리를 만들지 주목된다.

한 정치계 인사는 "문 대통령이 야권 인사와 많이 만날수록 손해볼 것은 없다"고 했다.

앞서 문 대통령은 27일 청와대에서 전·현직 국회의장과 오찬회동을 갖고 각종 현안에 대해 의견을 경청했다.

이날 회동에는 문희상 의장 뿐 아니라 김원기, 임채정, 정세균 등 전 의장들도 초청됐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