퀸 '보헤미안 랩소디', 몇 회 스트리밍 됐을까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총 16억 회…20세기 발표곡 중 최다"

퀸(사진=유니버설뮤직그룹 제공)

 

밴드 퀸(QUEEN)의 대표곡 '보헤미안 랩소디'(Bohemian Rhapsody)는 몇 회나 스트리밍 됐을까.

18일 유니버설뮤직그룹에 따르면, 1975년 발표된 퀸의 앨범 '어 나이트 앳 디 오페라'(A Night At The Opera)에 수록된 곡인 '보헤미안 랩소디' 원곡과 공식 뮤직비디오는 스포티 파이, 애플 뮤직, 디저, 유튜브 등 전 세계 주요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에서 총 16억 회 이상 스트리밍 됐다. 이에 대해 유니버설뮤직그룹은 "20세기 발표된 곡 중 가장 많이 스트리밍된 곡에 해당한다"고 전했다.

퀸의 창립 멤버이자 기타리스트인 브라이언 메이는 유니버설뮤직그룹을 통해 "우리의 음악이 아직도 많은 시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다는 게 참 기쁘다"고 밝혔다. 유니버설 뮤직 그룹의 최고경영자 루시안 그레인지는 "퀸을 많은 사람에게 선보인지 40년이 넘었다"며 "지금도 퀸의 곡이 여전히 새로운 팬들에게 영감을 주고 있다는 걸 보는 것이 매우 자랑스럽다"고 했다.

최근 퀸의 명곡들은 프론트맨 프레디 머큐리와 퀸의 성공기를 다룬 영화 '보헤미안 랩소디'의 흥행으로 다시금 주목받고 있다. 영화 OST는 15일자(현지시간)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에서 9위를 차지했다. '보헤미안 랩소디'를 비롯한 퀸의 곡들은 국내 주요 음원사이트 팝 차트는 물론, 종합 차트에서도 높은 순위를 유지 중이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