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유철‧김용태 등 ‘물갈이’ 현역들, “당 결정 수용”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원유철‧김용태‧윤상현, 페북 통해 수용 의사 밝혀
한국당, 현역의원 21명 ‘인적쇄신’ 단행

자유한국당 원유철 의원.(사진=자료사진/황진환기자)

 

자유한국당이 현역의원 21명이 포함된 총 79개 지역에 대한 인적쇄신 방침을 발표한 가운데, '물갈이' 대상으로 지목된 원유철(5선)‧김용태(3선)‧윤상현(3선) 의원 등이 16일 이를 수용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원 의원은 이날 자신의 SNS(페이스북)를 통해 "당을 살려야 한다는 선당후사의 간절한 심정으로 당의 결정을 겸허히 받아들인다"며 "앞으로 대한민국과 우리 자유한국당의 미래를 위해, 성찰하고 고민하며 정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 2016년 총선 당시 원내대표였던 원 의원은 '공천 파동' 등 책임을 이유로 이번 교체 명단이 이름이 오른 것으로 보인다.

당 조직강화특별위원장을 맡으며 이번 당협위원장 교체 작업을 진두지휘한 김 의원도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2008년 총선 출마 후, 내리 세 번씩이나 국회의원으로 당선시켜주신 양천을 지역을 떠난다"며 "당의 결정을 전적으로 수용할 수밖에 없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보잘것없는 저에게 보내주신 관심과 격려, 평생 잊지 않겠다"며 "나라와 국민에게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는 정치로 그 은혜에 보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지난해 대선을 앞두고 선도탈당해 바른정당 창당 멤버로 합류한 김 의원은 당 분열 책임 등을 진 것으로 보인다.

윤 의원 역시 페이스북을 통해 "할 말이 많지만 말을 아끼겠다"며 "박근혜 대통령 탄핵, 당의 분열, 두 분 대통령 구속, 대선 참패에 저도 책임이 있다. 과거 친박으로서 이런 식의 3중처벌로라도 책임지라면 기꺼이 책임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잃어버린 정권을 다시 찾아올 수만 있다면 어떤 희생이라도 받아들이겠다"며 "반문연대의 단일대오를 구축해 대한민국의 가치를 지켜내는 데 온 몸을 바쳐 당을 위해 헌신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당의 결정을 수용하는 것을 자신의 '희생'임을 부각시키는 동시에 반문(反文‧반문재인) 연대를 고리로 보수대통합을 도모하려는 의도로 보인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