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홍근 "김성태 법적 대응 언급, 환영한다"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의총서 "김 원내대표 딸 특채 등 세간 의혹때마다 국조하나" 주장
SNS에 글올려 "야당의 당리당략에 언제까지 끌려 다녀야 하나"

(왼쪽부터) 더불어민주당 박홍근 의원,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 (사진=박혼근 페이스북 캡처, 윤창원 기자/자료사진)

 

더불어민주당 박홍근 의원이 21일 전날 자신의 비공개 의총 발언에 대해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가 강하게 문제를 제기하며 법적 대응을 언급했다면서 "저로서는 대환영"이라고 밝혔다.

박 의원은 이날 SNS에 올린 글을 통해 "어제 비공개 의원총회에서 제가 한 발언이 언론에 실리자,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가 저를 엄청 성토한 모양"이라면서 "어젯밤에 이어 오늘 아침에도 더불어민주당 홍영표 원내대표한테 노발대발 항의했다는 전언을 접했다"고 밝혔다.

박 의원은 "처음에는 제 발언의 취지나 문맥을 한참 오독한 것으로만 봤는데, 너무 강하게 반발하니까 진짜 뭔가 있어서 그런 건 아닐까 하는 합리적 의심을 갖게 된다"며 "제가 사과 안하면 법적 대응도 불사하겠다고 운운한 모양인데, 저로서는 대환영"이라고 했다.

그는 전날 비공개 의총에서 한국당 등 야당들이 요구하는 고용세습 국정조사를 반대 논리를 펴며 김 원내대표의 딸 관련 의혹도 예로 들었다.

(사진=박홍근 의원 페이스북 캡처)

 

박 의원은 "감사원이 신속하게 감사에 착수했고, 권익위원회도 전수조사 중인데 조사결과를 보고 권력형 인사 비리나 금전거래 정황 등이 나왔다면 국정조사를 검토 할 수 있다"면서 "그러나 무조건 요구를 먼저 받아들이라는 것은 수용할 수 없다"고 밝혔다.

박 의원은 그러면서 "의혹만 갖고 국정조사를 하자고 하면, 김 원내대표의 딸도 과거에 KT에 특혜채용 됐다가 강원랜드 채용비리가 불거지니 퇴사했다거나 황 전 총리의 아들이 KT에 특혜 채용돼 재직 중이라는 등 세간의 의혹이 불거질 때마다 국정조사를 해야 하냐"고 주장했다.

그는 SNS에 별도의 글을 올리고 "오랜만에 정부여당을 깎아내리고 자신들의 정치적 이익을 극대화할 수 있는 반전의 호기를 잡았다고 판단한 보수야당들은 엄청난 진흙탕 싸움터를 만들 것"이라면서 "저들의 이런 끝없는 당리당략과 정쟁 유발 앞에 언제까지 온순한 양처럼 끌려다녀야 하는지 심히 걱정되는, 참 씁쓸한 오후"라고 말했다.

당내에서 국정조사에 대해 찬반 논쟁이 일고 있는 가운데 홍영표 원내대표는 국정조사를 수용하는 쪽으로 가닥을 잡고 야당들과 협상을 벌이고 있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