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프로듀스48' 출신 첫 음악 활동 주인공은 윤해솔

- +

뉴스듣기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오늘의 핫뉴스

닫기
써니사이드MJ 신곡 보컬 피처링 참여

윤해솔(사진=엠넷 제공)
엠넷 한일 합작 프로젝트 '프로듀스48'를 통해 얼굴을 알린 뮤직웍스 연습생 윤해솔이 본격적인 음악 활동의 기지개를 켰다.

14일 CBS노컷뉴스 취재 결과 윤해솔은 최근 래퍼 써니사이드MJ의 신곡에 보컬 피처링으로 참여했다. 이미 녹음 작업은 끝난 상태이며, 곡은 이달 중 공개될 예정이다.


윤해솔은 '프로듀스48' 두 번째 순위 발표식에서 35위로 아쉽게 탈락했으나, 그룹 배틀 평가에서 AKB48의 '하이텐션' 무대를, 포지션 평가에서 보아의 '메리크리' 무대를 선보여 '국민 프로듀서'들에게 강한 인상을 남겼다.

이번 피처링 참여는 윤해솔의 '프로듀스48' 출연 이후 첫 행보라는 점에서 주목된다. '프로듀스48' 출신 한국 연습생이 공식적으로 음악 활동을 펼치는 첫 사례이기도 하다.

윤해솔과 음악 작업을 함께한 써니사이드MJ는 그간 김나영, 폴킴, 베이빌론 등 다수의 실력파 뮤지션들과 협업한 감성적인 분위기의 곡을 꾸준히 발표해 음악 팬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윤해솔과 써니사이드MJ가 만나 어떤 시너지를 냈을지 기대를 모은다.

한편, '프로듀스48'을 통해 결성된 12인조 프로젝트 걸그룹 아이즈원(장원영, 미야와키 사쿠라, 조유리, 최예나, 안유진, 야부키 나코, 권은비, 강혜원, 혼다 히토미, 김채원, 김민주, 이채연)은 10월 말 데뷔를 목표로 준비 중이다.

추천기사

클릭! 똑똑한 소비생활

많이 본 뉴스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유투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저작권자 ©CBSi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