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공사 "10조원 투자, 9만개 일자리 창출"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가스공사 전경. 자료사진

 

한국가스공사는 오는 2025년까지 10조원을 신규 투자해 9만개의 신규 일자리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가스공사는 17일 창립 35주년을 맞아 이 같은 내용의 ‘장기경영계획 KOGAS 2025’를 발표했다.

가스공사는 △천연가스 산업 경쟁력 제고를 통한 정부 에너지전환 정책의 성공 뒷받침 △수소·LNG 벙커링 등 친환경 신수요 창출을 통한 미래 성장사업 추진 △일자리 창출과 사회적 가치 이행을 통한 공공성 강화 △해외사업 재정비 및 민간 기업과의 해외 동반진출 △개방형·협업형 기술개발 주도 등의 목표를 내걸었다.

가스공사는 특히, 2025년까지 국내사업 6조원 및 해외사업 3조원, 혁신 분야 1조원 등 총 10조원에 달하는 대규모 투자에 나서기로 했다.

이를 통해 국내 공공투자·혁신성장 사업 7만개와 민간기업과의 해외 인프라 사업 2만개 등 일자리 총 9만개를 창출할 계획이다.

가스공사는 ‘천연가스 산업 선도를 통해 친환경에너지로의 전환을 활성화하고 사업과정·성과를 국민과 공유하며 미래를 향한 혁신을 추진한다’는 비전도 제시했다.

정승일 사장은 “시시각각 변화하는 세상 앞에서 부지런히 앞으로 나아가지 않는 것은 곧 뒤로 물러서는 것과 같다(學問 如逆水行舟 不進則退)”는 논어의 가르침을 언급하며 ‘글로벌 KOGAS’를 강조했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