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듀48' 미야자키 미호 깜짝 1등… 26계단 상승 기염

- +

뉴스듣기

Mnet '프로듀스48'이 1등부터 30등까지 현재 순위를 공개했다. 10일 밤 방송에서 가장 큰 이변을 보인 연습생은 26계단 상승한 미야자키 미호다. 그는 이번 순위에서 1위에 등극해 모두를 놀라게 했다.

2등에는 미야와키 사쿠라, 3등에는 강혜원, 4등에 타케우치 미유, 5등에 이가은, 6등에 시타오 미우, 7등에 야부키 나코, 8등에 장원영, 9등에 혼다 히토미, 10등에 안유진, 11등에 권은비, 12등에 이채연이 이름을 올리며 데뷔권에 안착했다.

이날 방송은 파이널 생방송으로 진출하기 위한 최종 관문, 콘셉트 평가의 최종 팀 구성과 연습 과정 등 그 윤곽이 드러나며 프로그램의 뜨거운 열기가 이어졌다.

전국 가구 대상 1534, 2049 타깃 시청률은 6주 연속 1위를 기록하는 위엄을 달성했으며, 서울을 포함한 수도권 및 부산 등의 주요 지역 시청률은 최고 4.2%까지 치솟는 등 심야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시청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닐슨코리아 / 유료 플랫폼 기준)


온라인 반응 역시 뜨거웠다. TVING, 엠넷닷컴 등을 통한 실시간 방송 동시접속자 수는 4만 2천을 돌파했고, TVING 동시접속자 수는 자체 최고 기록을 또 한 번 경신했다.

실시간 등수 발표에서 깜짝 1등을 차지한 미야자키 미호는 한일(韓日) 양국의 실시간 검색어에 이름을 올렸으며(네이버 1위, 야후재팬 3위), 총 18개의 프로그램 관련 키워드가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를 장악하는 등 폭발적인 화제성을 이어갔다.

아울러 일본 전역을 커버하는 대표적인 경제신문인 '니혼게이자이신문(日本經濟新聞)'에서는 '프로듀스48'에 대해 K-Pop을 통해 한류를 견인하는 프로그램으로 소개하며 대서특필하는 등 일본에서의 파급력 또한 주목 받고 있는 모양새다.

6주 연속 '콘텐츠 영향력 지수(CPI)' 1위, 굿데이터코퍼레이션 비드라마 부문 화제성 8주 연속 1위, 일본 '시청열(視聽熱) RANK' 일간차트 1위, BS스카파 방영 프로그램 주간 BEST3에 드는 기록을 세우며 한국 예능 프로그램 사상 유례없이 한일 양국에서 독보적인 화제성을 지키고 있는 글로벌 아이돌 육성 프로젝트 '프로듀스48'은 매주 금요일 밤 11시, Mnet과 일본 BS스카파에서 동시 방송된다.

추천기사

클릭! 똑똑한 소비생활

많이 본 뉴스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유투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저작권자 ©CBSi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