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자흐경찰, 데니스 텐 살해용의자 2명 모두 붙잡아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SNS에서 사형요구와 함께 용의자 친척 연락처까지 올라와

 

대한제국 시절 의병장의 후손이며 카자흐스탄 피겨 스케이팅 영웅인 데니스 텐(25)을 한낮에 흉기로 살해한 용의자 2명이 모두 붙잡혔다.

러시아 리아노보스티 통신은 20일(현지시간) 카자흐스탄 알마티시 내무국장을 인용해 텐을 살해한 혐의로 수배 중이던 두 번째 용의자가 체포됐다고 전했다.

내무국장은 "체포된 두 번째 용의자는 23세의 (카자흐 남부) 키즐오르다주(州) 출신 아르만 쿠다이베르게노프"라고 밝혔다.

이에 앞서 이날 카자흐 경찰은 텐을 살해한 혐의를 받는 첫 번째 용의자인 남부 잠빌주 출신의 누랄리 키야소프(24)를 체포했다.

나자르바예프 카자흐스탄 대통령은 유족들에게 전화를 걸어 텐의 죽음에 책임이 있는 자들은 엄중한 처벌을 받게 될 것이라고 위로했다.

하지만 소셜네트워크에서 살인자들에 대한 사형을 요구하는 글들이 올라오는 한편 용의자들의 집 주소뿐만 아니라 친척들의 연락처가 인터넷에 올라오기도 했다.

현재 카자흐스탄뿐만 아니라 전세계 스포츠계에서는 텐의 갑작스러운 죽음에 대한 충격과 함께 애도가 잇따르고 있다.

2014년 소치 동계올림픽 피겨 스케이팅 남자 싱글에서 동메달을 딴 텐은 전날 오후 3시께 자신의 승용차 백미러를 훔치던 용의자 2명과 다투다가 흉기에 찔려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끝내 숨졌다. 단지 1만 루블의 백미러 때문에 텐이 숨진 것이다.

장례식은 21일 알마티 시내 스포츠·문화궁전에서 열릴 예정이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