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상의, 기업애로 해소 및 규제 개선 7대 과제 건의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부산상공회의소 전경 (사진=부산상의 제공)

 

부산상공회의소는 16일 민선 7기를 맞은 부산시와 유관기관에 지역 기업의 애로해소와 규제 개선을 위한 건의서를 전달했다.

건의서는 유해화학물질 취급시설 개선을 위한 보조금 지원을 비롯해, 외국인근로자 고용허용 업종 확대, 사업다각화 지원을 위한 산업단지 입주 제한업종 완화 요청을 담았다.

또 불공정 하도급 거래관행 개선 및 관리감독 강화, 무지개공단 내 금융기관 영업소 설치, 수산가공선진화단지 출퇴근 교통망 확대, 석대산업단지내 도로주차 허용을 건의했다.

부산상의는 '화학물질관리법'에 따라 내년 말까지 법정 유해화학물질 취급시설을 갖춰야 하는 기업 부담을 덜 수 있도록 경상북도나 안산시 등과 같이 개보수 비용을 지원하는 부산시 차원의 정책 마련을 요청했다.

조선·기자재와 자동차·부품 등 주력 산업 부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산업단지 입주기업의 사업다각화를 지원하는 차원에서 각 산업단지의 입주제한 업종을 완화해 줄 것도 건의 했다.

지역 중소기업 보호를 위해 불공정 하도급 거래관행에 따른 납품업체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공정거래위원회 차원의 감독 기능 강화도 요구했다.

한편, 부산상의는 지난 6월 지방선거 당시 부산시장 후보들에게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부산경제 핵심 현안과제'를 발굴해 건의했다.

최근 개최한 '더불어민주당 지역국회의원 초청 상공인 간담회'에서도 16건의 건의서를 전달해 시장 후보들과 지역 여당 국회의원들에게 지원을 요청한 바 있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