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G 무산’ 백승호와 이강인, 김학범 감독의 ‘아픈 손가락’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골키퍼 강현무도 '와일드카드' 조현우 합류에 출전 불발

김학범 감독은 백승호의 좋은 기량과 적극적인 출전 의지에도 부상과 회복 후에라도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인도네시아 현지에서 100% 기량을 보여주기 어렵다는 점에서 끝내 제외를 결정했다고 설명했다.(사진=대한축구협회)

 

“선수를 뽑는 과정에서 안타까웠던 선수가 두 명이 있다”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을 앞둔 김학범 23세 이하 축구대표팀 감독은 16일 대회에 나설 20명의 선수 명단을 공개했다. 이들은 오는 31일부터 소집돼 아시안게임 2연패 도전에 나선다.

최상의 구성으로 아시안게임 2연패 도전에 나서려던 김학범 감독이지만 100% 완벽한 선발은 아니었다고 털어놨다. 바로 미드필더 백승호(지로나)와 이강인(발렌시아)의 합류가 무산됐기 때문이다.

김학범 감독은 “백승호는 좋은 기량을 가졌고 굉장히 열심히 했지만 부상 등의 문제로 회복 여부가 불분명했다”면서 “회복이 됐다고 해도 현지의 더위와 적은 인원으로 최대한 로테이션을 활용해야 하는 만큼 제외하기로 했다. 굉장히 안타깝다”고 소개했다.

이어 김 감독은 “이강인도 이번 명단에 포함하기 위해 구단에 통보했지만 유소년 정책상 보내줄 수 없다고 해서 점검할 기회를 놓쳤다”고 말했다. 의무차출규정이 없는 만큼 발렌시아의 반대로 아시안게임 출전이 무산된 이강인이다.

차세대 한국 축구의 기대주 이강인은 김학범 감독의 의지와 달리 소속팀 발렌시아의 차출 거부로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출전이 무산됐다.(사진=대한축구협회)

 

“툴롱컵을 봤지만 간접 비교만으로 중요한 대회를 치를 수 없었다. 직접 비교해 정확하게 기량을 평가하고 싶었는데 기회가 닿지 않았다”는 김학범 감독은 “확실하게 체크하지 못한 상태에서 선발하는 것은 부담스러웠다. 무궁무진한 기량을 가진 만큼 2020년 도쿄올림픽에서는 최고의 활약을 하게 될 것”이라고 아쉬움을 감추지 않았다.

비슷한 상황으로 와일드카드 조현우(대구)의 합류로 결국 아시안게임 출전이 무산된 골키퍼 강현무(포항)도 있다.

김학범 감독은 “골키퍼는 하나를 막으면 한 골을 넣는 것과 같다. 그래서 조현우를 뽑았다”면서 “(조현우가) 월드컵에서 보여준 기량으로 와일드카드를 뽑았다. 강현무나 송범근 모두 열심히 하는 선수라 (강현무를 제외한 것이) 마음이 아팠다”고 말했다.

23세 이하 축구대표팀의 차상광 골키퍼 코치도 “강현무와 송범근은 경험이나 기량의 큰 차이는 없다. 이 둘 중 한 명을 제외하는 결정이 가장 어려웠다. 반대로 조현우를 뽑기로 한 결정은 가장 쉬웠다”면서 “송범근은 연령별 대표팀을 거치는 동안 활약이 더 좋았고 큰 대회 경험도 있다. 현재 팀에서도 잘하고 있어 뽑았다”고 마지막 순간에 희비가 엇갈린 두 명의 골키퍼의 이유를 털어놨다.
꾸준하게 23세 이하 축구대표팀에서 송범근과 함께 활약했던 골키퍼 강현무는 2018 러시아월드컵에서 뛰어난 활약을 선보였던 조현우가 와일드카드로 합류하며 끝내 아시안게임 참가의 꿈을 접어야 했다.(사진=대한축구협회)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