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트리아 빈, 내달 트럼프-푸틴 정상회담 장소 급부상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2018-06-25 06:28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크로넨차이퉁 "빈에서 실무접촉"… 크렘린궁 "아직 정보제공 준비 안돼"

(사진=연합뉴스 제공)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내달 15일 오스트리아 빈에서 정상회담을 한다고 오스트리아 타블로이드 일간 크로넨차이퉁이 24일(현지시간) 전했다.

크로넨차이퉁은 소식통을 인용해 며칠 전 미국, 러시아 당국자들이 빈을 방문해 두 정상의 첫 회담 관련 세부사항을 협의했고 날짜가 15일로 잡혔다고 보도했다.

이 신문은 회담 날짜가 이번 주중 확정될 것이라면서 미·러 양국이 회담 관련 사항들을 모니터링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드리트리 페스코프 크렘린 궁 대변인은 크로넨차이퉁 보도와 관련해 타스 통신에 정상회담 날짜와 장소 등에 관해 언론에 정보를 제공할 준비가 돼 있지 않다며 준비가 되면 바로 알리겠다고만 말했다.

제바스티안 쿠르츠 오스트리아 총리는 최근 방송 인터뷰에서 미·러 정상회담 장소를 제공할 수 있다며 "빈은 과거에 대화를 위한 훌륭한 장소였다"고 말했다.

외신들은 앞서 미·러 정상이 다음 달 11~12일 벨기에 브뤼셀에서 열리는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정상회의 직후 유럽 국가의 한 수도에서 별도 양자회담을 할 것으로 전망했다.

중립국인 오스트리아는 냉전 시대 미·소 정상회담 장소로 종종 이용됐다.

존 F. 케네디 미국 대통령과 니키타 흐루쇼프 소련 공산당 서기장이 1961년 역사적인 미·소 정상회담을 연 곳도 빈이다.

1979년에는 지미 카터 미국 대통령과 레오니트 브레즈네프 소련 공산당 서기장이 빈에서 만났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