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지리아 레전드' 은완코 카누, 러시아서 강도 당해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FIFA 레전드 자격으로 모스크바에서 친선경기 참가

나이지리아 출신의 은퇴한 축구선수 은완코 카누(왼쪽 첫번째)는 월드컵 개막을 앞두고 러시아 칼리닌그라드에서 열린 레전드 매치에 참가했다 공항에서 거액이 든 가방을 도난당하는 사고를 당했다.(사진=국제축구연맹 공식 홈페이지 갈무리)

 

나이지리아 출신 은퇴한 축구선수 은완코 카누가 월드컵 개막을 앞두고 러시아를 방문해 거액을 도둑맞는 사고를 당했다.

미국 ESPN은 4일(한국시각) FIFA 레전드의 한 명으로 선발돼 칼리닌그다르에서 열린 러시아 선수들과 친선경기에 참여한 카누가 현지에서 1만1000달러(약1180만원)가 든 가방을 도둑맞았다고 보도했다.

러시아월드컵 개막 분위기를 띄우기 위한 친선경기에 나이지리아를 대표해 참가한 카누지만 거액을 분실하며 4년 전 브라질에 이어 러시아에서도 안전사고에 유의해야 한다는 점을 전 세계 축구팬에 상기시켰다.

2018 러시아월드컵 본선 참가국 나이지리아가 낳은 세계적인 축구스타 카누는 아약스(네덜란드)와 인터밀란(이탈리아)을 거쳐 아스널과 웨스트브롬위치, 포츠머스(이상 잉글랜드)에서 총 20년간 활약했다.

나이지리아 국가대표팀에서도 1994년부터 2011년까지 87경기에 출전했다. 월드컵 출전은 1998년 프랑스 대회와 2002년 한일 대회, 2010년 남아공 대회까지 세 번이다.

이번 사건에 대해 이리나 볼크 러시아 내부무 대변인은 "모스크바 셰레미티예보 공항 근무자 두 명을 체포해 이들이 훔친 돈을 되돌려줬다"고 해명했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